@더뉴케파터보 이게 정답입니다 강성은 상관없어요 선루프를 달기때문에 동일강성을 갖고 안정성확보를 위해 강화하기때문이죠 문제는 그로인해 증가하는 무게입니다 그리고 당연히 하중은 아래에 잇을수록 좋은거고 무게중심이 위로가면 주행안정성 및 성능을 해치기때문이죠 다들 좀 알고서 말씀하셨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혼다의 s2000은 xbone 프레임구조로 강성을 확보했고 도요타mrs도 사고차사진보시면 뒤접어져도 거의 안구부러집니다 대신 강성이 너무좋아서 펴질못하거나 용접해도 동일 강성이 안나오기때문에 잘라서 용접안하고 폐차하는겁니다 좆문가 분들이 너무 많네요 서킷에서 차타거나 와인딩중에 뒤집어져보신분 몇분이나 잇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