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마세라티 시승행사 있어서 다녀왔습니다
기블리 후륜가솔린 모델 타려고 했는데 타이밍상 SQ4 타봤네요
실내 고급스럽습니다 가죽도 고급스럽고 우드도 촌스러운 틀딱 우드 아니고
이태리감성나는 고급진 우드 기블리 SQ4 제가 타본건 우드대신 카본인데 이것도 멋짐
뒷좌석도 앉아봤는데 기블리도 대형차로 분류되는 큰차라 그런지 생각보다는 편하고 좋았습니다
제기준으로는 성인 4명타고 여행가도 충분함
배기음은 스포츠모드 놓으면 정차시에도 고성능 엔진을 가진 차라는게 느껴지는 소리가 들림
생각보다는 저알피엠에서는 잘 안들리고 좀 깊게 밟아야 나오는데 깊게밟으니까
역시 흥분시키는 멋진 배기음 나옵니다
페리이후 핸들도 유압식에서 전자식으로 바뀐거로 아는데 핸들 많이 가볍긴한데 전자식이라 돌리는데로 반응성 빠른고 좋고
핸들링이 꽤 괜찮습니다
차 무겁고 커서 그런 느낌 많을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둔한느낌없고 민첩하게 움직이고
출력이 넘쳐나서 그런건지 무거운 차라는 느낌도 별로없더군요
스포츠모드놓으면 서스펜션도 단단해지고
아쉬운건 수동모드에서 다운쉬프트치면 부왁 하는건 없었습니다 이건 그냥 평범한 세단같음
패들쉬프트 크기는 맘에 드는데 고정식인건 아쉽고 패들쉬프트 뒤 깜박이 위치가 약간 이질감이 있습니다
비오고 차도 좀 있어서 제대로 쏴보진 못했지만 시승코스가 나쁘지 않아서 중간중간 코너 좀 돌려봤는데 재밌었습니다
후륜가솔린모델은 더 재밌을거 같네요
오토뷰 얘기 들어보니 실제로 350마력 후륜모델하고 430마력 SQ4 랩타임 차이 거의 없을 정도로 후륜의 성능이 좋다하네요
우리나라가 독뽕들이 워낙 많아서 그렇지 사실 스포티하고 멋있는 차는 이태리가 잘만드는거 같습니다
E클래스 같은 평범한 세단보다는 훨씬 스포티하고 나은거 같네요
1억초반대 차 사려는데
디자인 스포티하고 멋도 나고 독3보다 더 있어보이면서 운전하는 재미도 적당히 있고
세단이 필요한 사람에게 이만한 차가 없을거 같네요
그란루쏘하고 그란스포트 두가지 버전있는데 그란스포츠가 가변서스라 스포츠모드에서 차 탄탄해지는 기능도 있고
디자인도 그란스포트가 더 멋있어 보였습니다 크게 다르진 않은데 그란루쏘는 고급차느낌 그란스포트는 좀 더 스포티함
이쁜쓰레기 절대아님 E클같은 독3 중형~준대형급 일반세단보다 훨씬 스포티함
350~400마력넘는 파워트레인 제외해서 생각해도 비교불가수준
처음경험해본 마세라티 생각보다 너무 좋아서 집에 와서 오토뷰등 마세라티 리뷰도 여러가지 봤네요
기블리 가솔린은 차 정말 괜찮습니다
영상올린 오토뷰 리뷰인데 마세라티의 특성을 잘 말해주는 리뷰라 추천입니다
콰포같은경우 구경해봤는데 차 정말 크더군요 전폭은 그렇게 큰 느낌 없는데 전장이 꽤 큽니다
뒷좌석은 정말 큽니다 정말 여유있어요
콰포와 경쟁할 차들은 S클래스나 7시리즈 같은것들일텐데
이런 차들은 그냥 평범한 차들입니다 옵션좋고 그냥 차를 좋아하는 사람보다는 대중성있고
편하게 타려는 사람들이 타는차고
마세라티는 기본적으로 운전자 중심의 차 인것 같습니다
처음부터 드라이빙 감각과 감성 스포츠성 위주로 차를 만들고 거기에 럭셔리함을 더한
진짜 스포츠세단 이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반면에 독3사는 그냥 편하게 타는데 약간 재밌게 탈 수 있게 양념을 친 즉 본질이 드라이버 중심 차가 아닌
대중성에 기반하여 만든 (고성능이 아닌 큰차들 독3중형~대형세단경우)차들인거 같네요
그렇다고 마세라티가 대중성이 없다는건 아닙니다 옵션도 동급대비는 떨어질수있어도 그럭저럭 괜찮고
차 좋아하고 운전재미와 뽀대를 중요하게 여기는 사람들이 큼직한 세단이 필요할때
마세라티가 참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기블리도 대형차로 분류되고 콰포는 진짜 대형세단인데 운전하는 재미과 즐거움은 전혀 대형차 답지 않게
매우 괜찮은 브랜드 디자인도 젊은 사람이 타도 나이들어보이지 않고 여러모로 좋네요
우리나라는 공간과 옵션 편의성같은것만 따져서 막 1억넘게 돈주고 S클래스 디젤 이런거 사는데
전 크더라도 운전재미와 즐거움을 주는 이런차들이 훨씬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