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코리아가 6일 올 뉴 아발론 하이브리드를 정식 출시했습니다. 아발론은 토요타를 대표하는 풀 사이즈 세단으로 2013년부터 국내 선보인 바 있습니다. 사실 렉서스 ES와의 판매간섭으로 판매량은 많지 않았던 차량인데, 올 뉴 아발론은 새로운 플랫폼, 새로운 디자인에 공격적인 가격 정책까지 더해 연간 판매량 1000대 이상을 목표로 출시되었습니다.  

 

토요타의 신형 플랫폼인 TNGA(Toyota New Global Architecture) 플랫폼이 적용되어 저중심 설계와 넓어진 전폭으로 낮고 넓은 와이드 스탠스를 실현하였고, 주행성능도 개선되었습니다. 이전 모델 대비 전장이 15mm 길어지고, 전폭은 15mm 넓어지고, 휠베이스가 50mm 길어졌습니다. 또한 구조용 접착제와 레이저 스크류 용접 공법을 적용하여 차체강성을 높였습니다.

 

실내 공간은 운전석과 동반석을 명확하게 구분하여 독립적인 공간을 제공합니다. 정숙성을 한층 업그레이드하여, 대시보드 패널, 바닥 천정 부위 등에 광범위하게 흡차음재를 재배치하여 소음을 최대한 억제했습니다. 4점식 엔진 마운트로 엔진의 진동을 저감시켜 실내로 유입되는 진동을 억제하였습니다.

 

가솔린 라인업이 있었던 이전 모델과 달리 올 뉴 아발론은 하이브리드 모델만 출시됩니다. 다이나믹 포스 엔진과 약 20% 효율을 높인 파워컨트롤 유닛이 결합되어 218마력(ps)의 시스템 총 출력을 발휘합니다. 엔진과 변속기의 열효율 을 기존대비 총 20% 개선하여 동급 최고 수준인 복합연비 16.6km/L 를 달성했습니다.

 

변속기는 전자제어식 무단변속기(e-CVT)가 탑재되었고, 시퀀셜 시프트모드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하이브리드용 배터리는 니켈 메탈 HV배터리가 적용되었습니다. 서스펜션은 프론트는 맥퍼슨 스트럿, 리어는 더블 위시본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안전사양은 10개의 SRS에어백, 사각지대 감지 모니터(BSM), 후측방 경고 시스템, 4가지 안전 예방 기술(차선이탈 경고,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 오토매틱 하이빔)로 이루어진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가 탑재되었습니다. 또 드라이브 스타트 컨트롤(DSC)을 탑재하여 가속 페달을 밟은 상태에서 변속 레버를 작동할 경우 갑작스러운 출발을 방지하여 사고를 예방해 줍니다.

 

올 뉴 아발론 하이브리드의 가격은 4,660만원 입니다.

 

 

토요타 올 뉴 아발론 하이브리드 상세 사진

 

새롭게 추가된 전용 컬러 Blackish Brown MC.

 

검정색으로 보이지만 빛을 받으면 브라운 컬러가 나타납니다.

 

전체적으로 차량 높이를 낮추었습니다. 전고는 -25mm, 보닛 높이는 -30mm, 트렁크 높이는 -20mm 낮아졌습니다. 휠베이스를 +50mm 늘리고 전면 오버행이 -10mm, 후면 오버행은 -25mm 짧아졌습니다.

 

상부 그릴과 하부 그릴이 통합되어 기존 그릴보다 훨씬 면적이 커졌습니다.

 

그릴과 공기흡입구의 형상을 입체적으로 디자인하여 공기역학 성능과 냉각 성능, 보호자 보호 능력을 향상시켰습니다.

 

슬림한 디자인의 Full LED 헤드램프. 3안 구조로 바깥쪽 2개는 로우빔, 안쪽 1개는 하이빔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새로 개발된 슈퍼크롬 색상의 18인치 알로이 휠.

 

Full LED 가 적용된 새로운 테일램프 디자인은 항공기의 제트파이터 형상을 도입했다고 합니다. 상당히 입체적인 형상이 특징입니다.

 

방향지시등 색상은 적색입니다.

 

배기구는 범퍼 아래에 숨겨져 있습니다.

 

디스플레이와 공조기 조작부가 떠 있는듯한 플로팅 센터 스택 디자인을 도입했습니다.

 

시트 및 인테리어 소재는 합성피혁 소재인 SofTex가 적용되었습니다. 그레이, 베이지, 블랙의 세가지 컬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앞좌석에는 열선 기능, 8방향 파워 시트, 2방향 요추 지지 기능(운전석)이 적용되었습니다.

 

도어트림에는 하이드로그래픽 소재를 활용한 우드 패턴이 적용되었습니다.

 

측면 윈도우는 1열, 2열 모두 오토윈도우를 지원합니다.

 

계기판은 7인치 디스플레이를 장착하여 다양한 정보를 표시해 줍니다.

 

멀티미디어 디스플레이는 9인치 터치패널이 적용되었습니다.

 

스마트 기기 사용이 늘어난 현재 추세를 따라 USB포트를 5개 탑재하였습니다. 센터콘솔에 3개, 뒷좌석 통풍구 아래에 2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시트는 6:4 폴딩이 가능.

 

하이브리드 배터리가 리어 시트 아래에 배치됨에 따라 가솔린 모델과 동일한 최대 456L의 트렁크 공간을 확보했습니다.

 

트렁크 공간 아래에는 비상용 공구와 임시타이어도 탑재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