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코리아는 지난 7월 4일, CONNECT TO 에서 열린 '렉서스 브랜드 포럼' 에서 LC500h와 LC500을 소개하면서 LC500의 판매를 시작하였습니다. 렉서스 LC는 2012년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공개한 'LF-LC 컨셉트'의 디자인을 그대로 계승한 렉서스 브랜드의 플래그쉽 쿠페입니다. 렉서스는 'LC'라는 이름에 대해 'Luxury Coupe'이면서 'Lexus Challenge', 'Lexus Change' 등을 의미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렉서스 LC 외관
전면에는 렉서스 특유의 스핀들 그릴이 크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헤드램프는 초소형 3-beam LED와 L자형 주간주행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방향지시등은 헤드램프 아래쪽으로 세로로 길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코너링 램프를 장착하여 야간 주행시 진행 방향의 시야를 더 넓게 확보해 줍니다.
CFRP 재질의 루프가 적용되었습니다.
휠은 21인치 단조 연마 알로이휠이 적용됩니다.
블랙 투톤 컬러의 사이드 미러는 A필러와 미러 사이의 공간을 넓혀 사각지대를 최소화하였습니다.
렉서스 최초로 플러쉬 타입 도어 핸들이 적용되었습니다. 평상시에는 완전히 매립되어 있고 차량 탑승을 위한 작동 시에만 자동으로 팝업됩니다.
액티브 리어 윙은 일반 모드 주행시 시속 80km/h, 에코모드에서는 130km/h 에서 자동으로 전개되며, 40km/h미만으로 속도가 줄면 자동으로 격납됩니다. 운전자가 직접 스위치 조작으로 작동시킬 수도 있습니다.
범퍼 하단부에는 후방 안개등, 리플렉터, 머플러 팁이 범퍼와 일체형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테일램프는 인피니티 미러 원리를 적용하여 렉서스를 상징하는 L자형 램프가 안쪽으로 무한히 연결되어 있는 듯한 디자인입니다. 오른쪽 테일 램프 좌측의 작은 버튼은 트렁크를 개폐하는 버튼입니다.
렉서스 LC 드라이브트레인
렉서스 LC500에는 5.0L V8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이 탑재되었습니다. 단조 커넥팅 로드, 티타늄 흡배기 밸브 등으로7100rpm의 고회전을 달성하여 최고출력 477마력, 최대토크 55.1kg.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변속기는 자동 10단 변속기가 적용됩니다.
렉서스 LC500h에는 3.5L V6 가솔린 엔진과 모터를 사용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됩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인 LC500h에는 세계 최초로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유단 기어가 조합된 '멀티 스테이지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359마력의 시스템 총 출력을 발휘하며 10단 오토매틱 트랜스미션에 준하는 변속이 가능합니다. 렉서스 최초로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해 기존 니켈-메탈 배터리 대비 부피 20%, 무게 20kg을 절감했습니다.
렉서스 LC500 실내
시트는 알칸타라 재질이며, 석션 타입 통풍시트가 적용되었습니다.
도어 바깥쪽은 알루미늄, 안쪽은 CFRP 재질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도어 킥플레이트도 CFRP 재질.
직경 365mm 의 스티어링 휠이 적용되었으며, 전체 표면에 열선을 적용하여 고온/저온의 2단계로 온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마그네슘 재질의 고강성 대형 패들 쉬프트가 적용되었습니다.
계기판은 LFA의 이동식 미터 링을 계승하고 있고, 8인치 TFT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습니다.
계기판 오른쪽에 드라이브 모드 셀렉터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전자신호로 변속 정보를 전달하는 쉬프트 바이 와이어 방식이 적용되었습니다. 리모트 터치 인터페이스를 통해 손가락 움직임으로 디스플레이의 기능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