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가 11월 10일, 링컨의 프리미엄 SUV MKX의 신형 모델인 올-뉴 링컨 MKX를 출시했습니다. 올-뉴 링컨 MKX는 2007년 처음 선보인 1세대 MKX에 이어 처음으로 풀체인지되는 2세대 모델입니다.  

 

 

올-뉴 링컨 MKX 외관

 

올-뉴 링컨 MKZ는 기존의 세로 라인이 들어간 그릴에서 MKZ와 같은 가로 라인의 그릴로 변경되었습니다. 전세대 MKX는 과하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커다란 그릴이 특징이었는데, MKX에서는 그릴의 크기가 작아지고 좀더 세련된 형태의 디자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후면 디자인은 가로로 이어진 형태의 테일 라이트를 유지하면서 디자인을 크게 개선했습니다.

 

헤드라이트는 운전 패턴과 차량 속도에 맞추어 변화하는 어댑티브 LED 헤드라이트가 장착되었습니다.

 

내/외부 조명을 활용한 웰컴기능이 적용되었습니다. 키를 소지한 운전자가 차량 주변 3미터 반경에 들어서면 LED 익스테리어 램프, 헤드램프, 웰컴매트, 도어핸들 순으로 조명이 점등되어 어두운 공간에서도 운전자가 안전하게 차량에 탑승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360도 카메라 시스템을 사용하면 그릴 사이에 위치한 링컨 로고 아래에서 전방 카메라가 나타납니다.

 

사양에 따라 18인치, 20인치 휠이 적용됩니다. 사진의 휠은 Reserve에 적용되는 20인치 휠.

 

운전석 도어 프레임에는 포드, 링컨 차량의 특징인 시큐리코드 기능이 있습니다.

 

테일 라이트는 좌우에 걸쳐 길게 전체적으로 면발광 형태로 빛납니다.

 

후면 중앙에는 360도 카메라 시스템에 이용되는 후방 카메라가 위치해 있습니다.

 

배기구는 좌우로 두개가 배치되어 있고, 중앙부분에는 트레일러 등을 설치할 수 있는 견인고리가 있습니다.

 

 

 

 

올-뉴 링컨 MKX 실내

 

앞좌석에는 22way 전동 멀티컨투어 마사지 시트가 적용되어 장거리 운전의 피곤함을 덜어줍니다. 가죽 시트는 브릿지 오브 위어(Bridge of Weir)사의 딥소프트 가죽을 사용했습니다. 

 

실내 우드 트림은 오픈 포어(open pore)도장 공법으로 마무리되어 자연스러운 질감을 살렸습니다.

 

계기판은 숫자판을 제외한 전체 부분이 LCD 디스플레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종 정보를 표시해주는 디스플레이는 8인치 컬러 LCD 터치스크린이 적용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출시된 포드/링컨 차량에 적용된 SYNC 시스템에서는 한글화가 전혀 되어있지 않은데다 한글 사용시 모두 깨져서 보여 불편을 느끼는 소비자가 많았는데, 이번 MKX에는 USB나 블루투스 사용시 한글이 정상적으로 보이게 되었습니다. 다만 아직도 한글화는 부족한 편.

 

디스플레이 오른쪽의 카메라 모양 버튼을 누르면 360도 카메라 시스템이 작동됩니다. 전, 후방 및 양측면 미러에 달린 4개의 카메라를 통해 다양한 각도의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주행 중에는 180도 스플릿 뷰 기능으로 전방 교차로 교통 상황을 확인할 수 있고, 360도 뷰 사용시 최대 2미터 반경의 주변 상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링컨 특유의 버튼식 기어 변속 장치.

 

자동차 업계 최초로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인 레벨(Revel)의 '레벨 울티마 오디오 시스템'을 탑재했습니다. 총 19개의 스피커를 올-뉴 MKX의 실내 구조에 맞춰 위치가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MKZ의 경우에는 대부분의 버튼을 터치식으로 구현하고 있는데 MKX는 물리 버튼을 사용합니다.

 

조명이 꺼지면 마치 아무 글씨도 없는 것 처럼 보이는 부분은 MKZ와 동일합니다.

 

2열 시트의 안전벨트는 포드에서 개발하여 상용화한 팽창식 안전벨트가 적용되었습니다.

 

뒷좌석 중앙에는 송풍구와 열선 시트 작동 버튼, 시거잭, 110v 콘센트가 있습니다. 국내 표준인 220v 콘센트가 아닌 점은 약간 아쉬운 부분.

 

은은한 엠비언트 라이트가 적용되어 분위기있는 실내를 연출하며, 어두운 곳에서도 시야를 확보해 줍니다.

 

전동식 파노라믹 비스타 루프. 

 

뒷좌석은 6:4 폴딩이 가능합니다.

 

트렁크에 위치한 폴딩 버튼을 누르면 시트가 자동으로 접힙니다.

 

트렁크 해치는 전동식 파워 리프트게이트가 적용되었습니다. 키를 소지한 채 범퍼 아래로 발을 넣으면 트렁크가 열리는 핸즈프리 기능도 탑재하고 있습니다.

 

 

올-뉴 링컨 MKX 파워트레인

 


올-뉴 MKX에는 링컨 최초로 2.7L 트윈터보 에코부스트 엔진이 탑재되었습니다. 최고출력 340마력, 최대토크 53kg.m의 강력한 퍼포먼스를 자랑합니다. 변속기는 6단 셀렉트시프트 자동 변속기가 적용되었습니다. 패들시프트를 통한 수동 변속이 가능합니다.

 

충돌 방지 보조 장치는 전방에 위치한 센서를 통해 전방에서 같은 방향으로 움직이는 차량 및 보행자를 감지합니다.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경고음 및 경고등이 작동되고, 1차 경고에 운전자가 대응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작동시켜 사고 가능성을 줄여 줍니다.


퍼스널 세이프티 시스템, 동반석 탑승자 감지 시스템, 세이프티 캐노피 시스템, 전복 감지 센서가 장착되어 있어 비상시 정면과 측면에 탑재된 7개의 에어백을 통해 탑승자를 보호합니다. 2열 시트에는 포드에서 개발하고 상용화한 팽창형 안전벨트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액티브 파크 어시스트는 평행 주차, 직각 주차, 파크 아웃 어시스트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후측면 감지 시스템은 천천히 후진시 좌우에서 차량이 다가오는 것을 감지하면 경고음과 함께 사이드 미러의 경고등을 표시합니다.

 

 

올-뉴 링컨 MKX 제원

 

 

<style> #popup_btn{ CURSOR: pointer; WIDTH: 607px; HEIGHT: 106px; BACKGROUND-REPEAT: no-repeat; BACKGROUND-IMAGE: url("https://file1.bobaedream.co.kr/bbstory/2015/10/27/17/562f3c32b7e2a.png"); } </sty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