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20일, 두카티 코리아는 과천 본사 전시장에서 자사의 신 모델 8종을 런칭하고 두카티스타를 위한 오픈 하우스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새로 선보인 모델은 물티스트라다 1200 시리즈, 하이퍼모타드 SP, 1199 파니갈레 R, 몬스터 696 ABS 20주년 기념 모델, 디아벨 스트라이프 등 기존 두카티 라인업보다 훨씬 폭넒은 모델을 소개했습니다.

 

오늘 보배드림 이야기에서는 각 신모델에 대한 소개와 오픈하우스 행사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과천 두카티코리아 본사 전시장을 방문하니 레이스 리버리를 입힌 1199 파니갈레가 반겨주었습니다. 이 파니갈레는 지난 4월 7일 영암 F1서킷에서 열린 KMF 코리아 로드 레이스 챔피언쉽 제1전 SB1000클래스에서 우승을 차지한 최동관 선수의 애마.

 

 

그동안 BMW S1000RR이 홀로 독주하고 있던 국내 바이크 레이스에 첫 출전으로 당당하게 우승을 차지한 머신입니다. 외관은 영락없는 레이싱 바이크지만 레이스용 FRP카울, 슬릭 타이어, 떼르미뇨니 머플러를 제외하면 모든 것이 순정 상태라고 합니다. 그것도 1199 파니갈레 S가 아닌 노멀 1199 파니갈레 말이죠.

 

 

 

 

 

 

2013년 신모델들을 소개하고 있는 간판.

 

 

매장 안쪽으로 들어서니 2013년 신모델들이 빼곡히 들어서 있었습니다.

 

 

본격적으로 진행된 신모델 런칭 행사.

 

두카티 코리아 홍성인 대표이사는 “선택된 사람들만 두카티를 탈 수 있던 시대는 지났다. 새로운 두카티는 여전히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면서도 초보자들도 편하게 탈 수 있다. 2010년부터 정비 비용을 절반 수준으로 떨어뜨린 것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모터사이클로 만들겠다는 두카티 본사의 의지 표현이다. 두카티 코리아도 공격적인 가격 정책과 금융 프로그램 제공으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두카티의 시대를 열겠다”고 말했습니다.

 

 

홍성인 대표이사의 인삿말이 끝나고, 첫번째 신모델 '하이퍼모타드'가 공개되었습니다.

 

 

 

이번에 선보인 하이퍼모타드는 6년만에 풀 체인지된 모델로 기존 하이퍼모타드의 실루엣은 그대로 살리면서 페어링을 비롯해 섀시, 엔진까지 모두 새롭게 만들어진 모델입니다. 하이퍼모타드 SP 모델은 서킷에서도 높은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 코너링 성능을 극대화했습니다.

 

 

다음에 선보인 모델은 디아벨 스트라이프. 프레임, 헤드라이트 페어링, 연료탱크, 펜더, 언더페어링까지 모두 같은 색상으로 칠해지고, 화이트 컬러의 휠과 스트라이프가 적용되어 스포티한 모습을 강조한 모델입니다.

 

 

2013년형 물티스트라다는 장거리 투어링 성능을 극대회시킨 물티스트라다 1200 S 그란투리스모, 파이크스 피크 힐 클라임 챔피언 기념 모델인 물티스트라다 1200 S 파이크스 피크 모델이 추가되었습니다.

 

 

2013년 1199 파니갈레는 레이스 호몰로게이션 모델인 1199 파니갈레 R 모델이 새로 선보였습니다. 티타늄 콘로드, 경량 플라이휠, 다이아몬드 라이크 카본 코팅 로커암 등으로 최대 201마력을 발휘하도록 만들어졌습니다. 프론트펜더, 힐 가드, 리어 펜더, 매니폴더 가드, 크랭크 케이스 가드, 서스펜션 가드 등  외장 부품에 카본 사용을 늘려 차체를 더욱 가볍게 만들었습니다.

 

 

이어서 새로 오픈된 제2전시관으로 이동하여 행사를 계속하였습니다. 제2전시관은 두카티 인증 중고차 위주로 전시하는 공간으로 사용되고, 고객 대기실을 마련하여 정비하는 동안 방문 고객이 편히 쉴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인증 중고차 대신 몬스터 20주년 기념 모델들이 자리했습니다.

 

 

두카티의 베스트셀러 모델인 두카티 몬스터 시리즈. 탄생 20주년을 기념하여 초창기 몬스터의 브론즈 컬러 프레임과 86년부터 써오던 두카티 로고를 복각하는 등 클래식한 분위기로 꾸며져 있습니다.

 

 

 

 

 

 

두카티 2013 신모델 소개

 

 

 

하이퍼모타드, 하이퍼모타드 SP

 

 

6년만에 풀체인지된 하이퍼모타드는 이번 행사에서 가장 기대를 모은 모델. 'License to Trill'이라는 슬로건을 가진 이 모델은 모타드 특유의 라이딩 퍼포먼스를 즐길 수 있는 모델입니다. 풀체인지된 하이퍼모타드는 기존 하이퍼모타드와 유사한 실루엣을 가지고 있지만 페어링, 섀시, 엔진까지 모두 새롭게 만들어졌습니다. 821cc의 테스타스트레타 엔진을 장착해 110마력(@9250rpm)을 발휘하며 어반, 투어링, 스포츠 등 세가지 라이딩 모드 선택이 가능합니다. 라이딩 모드 선택시 서스펜션과 트랙션 컨트롤, ABS, 엔진 출력, 스로틀 센서까지 조절되어 상황에 맞는 라이딩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가벼운 무게의 클러치 스프링과 APTC 슬리퍼 클러치를 기본 장착해 클러치 조작이 손쉬운 점도 장점.

 

 

하이퍼모타드 SP 모델은 서킷에서 사용시 높은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 코너링 성능을 극대화한 모델. 순정보다 20mm높은 870mm의 시트고와 210mm 최저지상고로 47.5도라는 높은 뱅킹각을 실현했습니다. 프런트 포크는 마르조키제 50mm 풀 어저스터블 서스펜션을 장착했습니다. 175mm에 달하는 서스펜션 트래블과 피렐리 디아블로 슈퍼코르사 SP 타이어가 기본 장착되어 뛰어난 스포츠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캠 커버, 머드가드, 캠 벨트 등이 카본 파츠로 이루어저 순정 하이퍼모타드보다 4kg 가벼운 171kg의 무게를 자랑합니다.

 

 

 

 

 

 

 

 

 

 

 

 

 

 

 

 

 

물티스트라다 1200, 1200 S 그란투리스모, 1200 S 파이크스 피크

 

 

물티스트라다 1200은 이름 그대로 다양한 바이크의 장점만을 살려 4 in 1 콘셉트로 만들어진 바이크입니다. 스포츠, 투어링, 어반, 엔듀로의 4가지 라이딩 모드를 설정할 수 있어 도심, 오프로드, 서킷까지 어떤 환경에서도 주행이 가능합니다.

 

 

2013년 라인업에는 물티스트라다 1200 S 그란투리스모와 물티스트라다 1200 S 파이크스 피크 모델이 추가되었습니다. 물티스트라다 1200 S 그란투리스모는 S 투어링 버전에 장거리 투어링 성능을 더욱 극대화 시킨 모델로, 73리터로 더 커진 패니어 케이스와 크래쉬 가드, 열선 그립, 센터 스탠드 등 다양한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기존에 한정판으로만 출시되었던 물티스트라다 1200 S 파이크스 피크 모델도 정식 라인업으로 추가되었습니다. 물티스트라다 1200은 파이크스 피크 힐 클라임 750cc 이상 바이크 클래스에서 3년 연속 챔피언을 차지한 바 있습니다. 파이크스 피크 모델에는 카본 재질의 엔진 커버, 캠 커버, 머드가드 등이 장착되었으며, 마르케지니 단조 알루미늄 휠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디아벨 스트라이프

 

 

두카티 최초의 크루저이면서, 그 이름 그대로 '악마'같은 성능을 발휘하는 메가 크루저 디아벨. 2013년에는 스포티함을 강조한 '디아벨 스트라이프'가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색상은 '레드 코르세 스트라이프'와 '블루 코르세 스트라이프'의 2종으로 프레임, 헤드라이트 페어링, 펜더, 언더페어링까지 모두 같은 컬러가 칠해지고 화이트 컬러의 휠과 스트라이프를 넣어 스포티함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디아벨의 엔진은 두카티의 슈퍼바이크에 적용되었던 1198cc 테스타스트레타 에볼루치오네 엔진. 최대 162마력(@9500rpm)의 출력에 127.5Nm(13kg.m, @8000rpm)의 강력한 토크를 발휘합니다. 크루저 바이크임에도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불과 2.6초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강력한 가속성능에 걸맞게 브램보 래디얼 마운트 모노블럭 캘리퍼에 브램보 ABS 시스템을 장착해 제동성능도 뛰어납니다. 또한 스포츠, 투어링, 어반으로 설정 가능한 라이딩 모드를 탑재하고 있어 상황에 맞춰 엔진출력과 트랙션 컨트롤, ABS의 감도를 조절해 쾌적한 주행이 가능합니다.

 

 

 

 

 

 

 

 

 

 

 

 

 

 

 

1199 파니갈레 R

 

 

지난 2011년 등장해 슈퍼바이크의 새로운 기준을 세운 1199 파니갈레. 2013년에는 레이스 호몰로게이션 모델인 1199 파니갈레 R을 선보였습니다. 1199의 "최종 진화형"이라고 말할 수 있는 1199 파니갈레 R은 엔진 내부에 티타늄 콘로드, 경량 플라이 휠, 다이아몬드 라이크 카본 코팅 로커암 등을 적용해 최대 201마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떼르미뇨니 레이스 머플러 장착시) 여기에 풀 어저스터블 올린즈 전자제어 서스펜션을 적용하고 프론트 펜더, 리어 펜더, 서스펜션 가드, 크랭크 케이스 등에 카본 재질을 적용해 더욱 경량화를 이루었습니다. 바로 레이스에 투입해도 손색없을 정도의 스펙과 파츠를 갖춘 모델.

 

 

 

 

 

 

 

 

 

 

 

 

 

 

 

 

 

몬스터 20주년 기념 모델

 

 

시대의 아이콘으로 바이크 역사에 한 획을 그은 두카티 몬스터 시리즈. 몬스터 시리즈의 탄생 20주년을 기념하는 모델로 초창기 몬스터의 브론즈 컬러 프레임과 86년부터 써오던 로고를 복각하여 클래식한 분위기로 꾸몄습니다. 1100, 796, 696등 배기량에 따라 세 가지 모델로 나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