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코리아는 23일 현 재규어 라인업중 최고 성능을 자랑하는

'XKR-S 컨버터블'을 국내 공식 출시하였습니다.

XKR-S 컨버터블은 재규어 역사상 가장 강력한 성능을 가진 컨버터블 GT모델입니다.

재규어의 레이싱 DNA를 고스란히 담은 슈퍼카 XKR-S를 만나보시죠.

 

 

재규어 XKR-S 컨버터블 소개

 

영국의 럭셔리 스포츠카 메이커로 잘 알려진 재규어.

재규어는 현재 럭셔리 세단 XJ, 그랜드 투어러 XK, 스포츠 세단 XF등 세가지 시리즈를 갖추고 있고,

그중 'R' 이 붙은 고성능 모델을 별도로 두고 있습니다.

 

XK시리즈는 5리터 자연흡기 엔진을 사용하는데,

고성능 버전인 XKR은 슈퍼차저를 탑재해 훨씬 강력한 출력을 자랑합니다.

XKR시리즈 중에서도 다양한 파생 버전이 있는데 그중 가장 파워풀한 모델이 바로 XKR-S모델입니다.

 

XKR-S는 개선된 에어로다이나믹 디자인을 채용해 박력있는 외관이 특징입니다.

XKR-S 쿠페가 스포츠 주행에 초점을 맞춘 하드코어한 모델이라고 하면,

XKR-S 컨버터블은 폭발적인 성능에 여유로운 오픈 에어링을 결합한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XKR-S 컨버터블을 만나볼 수 있는 UK모터스 한남전시장.

UK모터스 한남전시장에서는 재규어와 랜드로버 브랜드를 전시하고 있습니다.

 

 

재규어 XKR-S 컨버터블 외관

 

 

처음 보자마자 느끼는 인상은 공격적인 스타일을 노골적으로 드러냈다는 점입니다.

재규어의 레이싱 DNA를 표현하듯 강렬한 라인을 사용해 고성능 이미지를 한껏 뽐내고 있습니다.

 

 

XKR-S를 한번 보면 기존 XKR이 얌전해 보인다는 생각이 들 정도.

특히 작은 덕트에 지나지 않던 범퍼 좌우의 덕트가 크게 확대되어

마치 레이스카 같은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뒤쪽 모습도 커다란 리어스포일러와 디퓨저, 범퍼 아래 스커트 등으로 이미지가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범퍼 아래쪽까지 크게 연장된 그릴 라인과 카본파이버로 처리된 범퍼 하단부,

범퍼 좌우의 크게 연장된 덕트, 범퍼와 보닛 사이의 덕트 등

기존 XKR에 비해 대폭 수정된 프런트 디자인.

사진의 '프렌치 레이싱 블루' 컬러는 XKR-S에서만 선택할 수 있는 전용 컬러.

 

 

검정색으로 처리된 그릴에는 XKR-S로고가 있습니다.

사실 프런트 디자인은 굳이 R-S로고가 없어도 한눈에 구별할 수 있을 정도.

 

 

액티브 프런트 라이팅 시스템은 다이나믹 피벗 헤드램프를 탑재하여

차량 속도와 스티어링 각도에 따라 최대 15도까지 코너를 향해 꺾입니다.

 

 

헤드라이트의 디자인은 XKR과 같습니다.

이런 부드러운 라인이 바로 재규어의 매력.

 

 

보닛에 슈퍼차저 엔진이 실려있음을 알리는 문구가 보입니다.

 

 

무광 검정색의 20인치 단조 알루미늄 휠.

그릴이나 덕트 테두리에 크롬을 많이 쓰던 재규어지만

XKR-S는 크롬 파츠를 최소화하여 럭셔리보다는 고성능 이미지를 부각시켰습니다.

 

 

 

프런트 2피스톤, 리어 1피스톤 단동식 하이퍼포먼스 브레이킹 시스템.

휠 안쪽을 꽉 채우는 큼직한 디스크가 인상적입니다.

 

 

사이드 리피터가 달린 백미러.

 

 

크기는 평범한 편.

 

 

트렁크에 붙은 커다란 리어 스포일러는 카본파이버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LED타입 리어 컴비네이션 램프.

XKR-S 만의 로고가 보입니다.

 

 

트렁크 개폐 버튼 옆으로 후진주차 카메라가 보입니다.

스포츠카 치고는 특이한 편의사양.

뒤쪽 라인 역시 크롬부분을 대부분 유광검정으로 처리했습니다.

 

 

리어 스포일러 아래에도 LED 경고등이 있습니다.

 

 

동그란 쿼드 팁과 카본 디퓨저로 완성된 스포티한 뒷모습.

액티브 배기 시스템을 통해 XKR-S만의 강렬한 사운드를 만들어냅니다.

 

 

재규어 XKR-S 컨버터블 실내

 

 

레드 스티치가 눈에 띄는 인테리어. 전체적인 모습은 XKR과 크게 다른 부분은 없습니다.

 

 

 

 

도어트림은 과하지 않고 간결한 디자인입니다.

다른 메이커와 달리 도어트림 쪽에 의자 조절 레버가 있는 재규어.

덕분에 시트포지션 조작은 상당히 편리합니다.

 

 

 

인테리어에서 XKR과 가장 큰 차별화를 주는 부분이 바로 이 퍼포먼스 시트.

16웨이로 조절되는 이 퍼포먼스 시트는 탑승자를 완벽히 지지해주어

과격한 스포츠 주행에도 흔들림없이 잡아줍니다.

헤드레스트에 각인된 XKR-S로고도 특별함을 더해주는 부분.

 

 

리어 시트는 성인 남성이 타기엔 힘든 수준입니다.

 

 

오디오는 BOWERS & WILKINS 오디오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케블라 콘 재질의 큼직한 스피커와 알루미늄 돔 트위터의 조합.

 

 

센터페시아나 운전석 디자인은 레드스티치를 제외하면 XKR과 큰 차이는 없습니다.

 

 

 

XKR-S 로고가 새겨진 휠. 다이얼과 버튼을 통해 각종 조작이 가능합니다.

계기판은 XKR과 별다른 차이가 없지만 속도계가 300km/h까지 표시된 점이 다른 점.

 

 

센터페시아에는 7인치 터치스크린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시동을 걸지 않아도 도어를 열면 재규어 마크가 은은하게 표시됩니다.

 

 

6단 자동변속기를 컨트롤할 수 있는 재규어드라이브 셀렉터.

스타트 버튼을 한번 누르면 아름답게 디자인된 원통형 컨트롤러가 올라옵니다.

컨트롤러를 돌려 주행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암레스트를 열면 아이팟, 아이폰 등 아이디바이스를 연결할 수 있는 커넥터와 USB포트가 있습니다.

 

 

 

 

트렁크는 그다지 큰 편은 아닙니다.

탑을 닫았을때는 불편없이 쓸 만한 공간이 나오지만,

탑을 접었을 때는 공간이 상당히 좁아집니다.

 

 

 

트렁크 바닥의 손잡이를 당기면 약간의 공간이 더 있습니다.

 

 

재규어 XKR-S 컨버터블 엔진

 

 

보닛은 뒤에서 앞쪽으로 열리는 타입입니다.

 

 

 

XKR-S는 5리터 V8엔진에 슈퍼차저를 탑재한 AJ-V8 3세대 R엔진을 탑재했습니다.

XKR과 동일한 엔진이지만 XKR-S에 맞추어 최적화를 거쳐 최고출력 550ps,

최대토크는 680Nm를 발휘합니다.

 

이 파워풀한 엔진 덕분에 XKR-S는 0-100km/h 가속 4.4초, 시속 300km/h의 속도를 낼 수 있습니다.

 

 

고성능을 발휘하는 XKR-S에 맞춰진 서스펜션.

고성능 버전에 걸맞는 날카로운 핸들링과 정확한 컨트롤을 위해

캠버각과 캐스터각을 늘려 도로와의 일체감과 핸들링 반응을 향상시켰습니다.

 

 

 

재규어 XKR-S 컨버터블 제원

 

 

 

 

 

기존 재규어의 부드러운 이미지에서 확 달라진 XKR-S 컨버터블. 어떠셨나요?

재규어 코리아는 XKR-S컨버터블 국내 출시를 기념해

23일부터 일주일간 한남전시장에서 특별 전시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XKR-S를 실제로 보고 싶으시다면 한번쯤 직접 방문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