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번, 눈 건강과 관련된 보배드림 이야기를 전해드렸어요.
컴퓨터 모니터 보느라 눈이 많이 피곤하실 땐 일부러 초록색을 보시라고 추천해드렸었죠.
덧붙여 가까이에 숲을 둘 수 없어서 안타깝다는 이야기 했었는데... 기억하시나요?

 

오늘은 숲을 가까이 할 아이디어를 함께 공유하려고 합니다.



 


오후 시간 업무를 한참 보다보면 사무실 공기가 답답한 걸 느끼실 거예요.
공기가 답답할수록 더 일에 집중도 안 되고, 밤에 잠을 충분히 잤지만 졸린 기분도 들고요.
점점 무기력해집니다. 이럴 때 우리를 도와줄 작은 숲을 책상에 두는 건 어떨까요?

 

늘 전자파에 노출되어 있는 우리 두뇌와 상쾌한 사무실 공기, 게다가 음이온까지!
우리의 업무환경을 바꿔줄 화분들을 들여보도록 하죠.

 


 

(산세베리아)


▲산세베리아는 공기정화 능력, 전자파 차단과 음이온배출 효과가 뛰어난 식물입니다.
밤에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고 산소를 발생시켜 실내 공기 개선에도 좋습니다.


 
 

  

(스투키)

▲스투키는 음이온을 방출하고 전자파를 차단하는 등 사무실에서 일하는 분들이 곁에 두고 기르면 좋은 식물입니다. 또한 산세베리아와 마찬가지로 공기정화와 냄새제거 능력을 가졌어요. 밤사이에는 산소도 발생시키는 일도 부지런히 한다고 합니다. 물은 한 달에 한 번만 주면 됩니다.

 

 

  

(관음죽)

 

▲관음죽의 생육에 적절한 온도는 15도 이상입니다. 3~4일에 한 번 물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식물에 비해 물을 많이 필요로 하는 식물입니다. 관음죽은 비료를 주는 등의 관리가 요구되는 식물이지만 실내 암모니아 제거율이 100%에 육박할 정도로 실내공기를 좋게하는 데에 뛰어난 능력이 있습니다. 새로 지은 사무실에 계시다면 관음죽을 가능한 많이 들여놓으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염좌)

 

▲돈나무라고도 불리죠? 염좌는 생명력이 강하고 전자파를 흡수해주며 모양이 예뻐 관상용으로 좋습니다.
햇빛을 좋아하며 물은 15~20일에 한 번씩 흠뻑 주면 됩니다.


 

 
 

(알로에)

 

▲알로에를 식용으로만 많이 생각하지만 전자파차단과 공기정화능력이 있다고 합니다. 선인장처럼 작게 재배되는 제품이 있으므로 책상이나 사무실에 두어도 좋습니다.

 

 
 

(로즈제라늄)

 

▲로즈제라늄은 여름 모기 퇴치용 식물로 가장 많이 사용됩니다. 게다가 상큼한 레몬향은 실내의 나쁜 냄새를 제거하고 우울증 해소, 신경안정, 피로회복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사무실 뿐만 아니라 가정에 들여서 잠자리 곁에 두시면 로즈제라늄 덕을 많이 보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모두 같은 초록인데
자세히 보면 조금씩 다른 빛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 모양도 제각기, 작용하는 효과도 다르죠.

신기한 생명체 녹색 식물들.
가까운 곳에 두고 조금 더 건강한 시간들 보내시기 바랄게요.
오늘의 보배드림 이야기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