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앓는소리 하다가 갑자기 뻣은 애마.. 원인은 제네레이터가 브레이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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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히 궁금해서 ev9을 시승하게 되었는데요 

 

가장먼저 이차에 관심을 갖게된 몇가지 이유가 있어요

 

첫번째 희소성 

보통대부분 suv를 보게되고 크면 클수록 좋지만

 

갠적으로 현대기아 suv중 눈길이 가는 차들은 주변에서 타고있거나

 

흔하거나 암튼 눈에 안차더라구요

 

두번째 전기차

 

전기차의 경제성을 며칠 느껴봤는데 엄청난 장점이었고,

 

즉각적인 반응과 폭팔적인 출력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래서 4륜만을 보게되었어요 

 

4륜은 gv80 3.5와 비슷한 출력이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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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도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어요

 

전기차는 다좋은데 저 시퍼런 번호판이 제일 극혐인듯요 ㅠ

 

저번호판이 최선인가요? 너무 개극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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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몰큐브프로젝션led헤드램프가 적용되어있고

 

디지털패턴 라이팅그릴은 별도 옵션으로 적용되는것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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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지털 사이드미러가 적용되어있지만 개인적으로 하이테크 옵션은 편리하긴 하지만 가격대비 별로라는 의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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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토플러시 도어핸들이 적용되어 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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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t라인 앰블럼

 

gt라인의 경우 기아의 그래비티와 흡사한 외장디자인을 보이고 있고,

 

부스트기능이 추가되더라구요 

 

부스트기능은 구독옵션으로도 선택이 가능했던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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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자인적 요소가 가미된 스포일러도 좋아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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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라인 전용 블랙휠

 

블랙휠이 역시 이쁜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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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브라운 인테리어가 적용된 실내에 들어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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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운전석 도어트림에  디지털 사이드미러와 열선통풍 시트조작버튼이 있었습니다 메르디안 사운드시스템도 적용되어 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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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릴렉션 시트와 스위블 시트의 차이점은

 

레그레스트가 있는 전동 릴렉션시트가 적용되어있고 2열안마기능이 있고 

 

스위블시트는 일반시트에 회전만 가능한 시트입니다.

 

기본적으로 열선통풍이 적용되어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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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열시트는 선블라인드가 있고 잠금버튼도 적용되어 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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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열 리클라이닝 버튼과 원터치 릴렉션버튼 전동시트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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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열시트는 뭐.. 형식적인 공간이지만 시트가 팰리보단 튼실한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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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열을 펴고도 트렁크공간이 팰리보다 30cm는 더 넓은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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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30트렁크 공간보다도 넓어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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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열 3열 전동 폴딩이 가능하고 220v인버터도 지원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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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열시트는 세미버킷느낌으로 gt라인 스포츠성을 감안한 디자인입니다.

 

개인적으로도 시트 착좌감이 좋았고

 

대체로 suv시트는 평평해서 몸을 잘 못잡아주는데

 

다른suv시트보다는 잘 잡아주는 느낌을 주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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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열 맵램프 개별점등은 터치식이고 그외엔 물리버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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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풍이 무르익는 가을에 즐거운 시승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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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후석시트를 보니 윙아웃 헤드레스트도 적용되어있고 1열 헤드레스트는 여자가 머리묶고도 편안하게 기댈 수 있어서 좋다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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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듬직한 실내공간이 아빠의 마음을 흔드는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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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열 이동성도 편안해 보입니다. 6인승 suv장점이 있는거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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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센터콘솔 광활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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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승석 럼버써포트 버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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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열 시트보며  시승기를 마무리합니다

 

 

 

 

 

짧은 시승시간이기때문에 

 

설명이 틀린부분이 있을 수 있다는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일단 가장큰 단점은 가격이 되겠습니다.

 

gv80도 가능한 가격이고 

 

수입중고도 볼 수 있는 넓은 가격대이기 때문에 경쟁할 차량이 너무 많습니다. 

 

물론 하위트림도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gt라인이 가장 좋아보이긴 합니다.

 

실내품질은 제네시스 시그니처 디자인셀렉션 1과 2 사이 정도의 품질? 이라서 내장품질은 우수했어요

 

실내공간은  팰리와 비교했을때 

 

2열 3열공간을 조금 좁히고 트렁크를 넓힌 느낌이 들기도 하지만

 

대체로 팰리보단 넓은느낌입니다.

 

전기차의 경제성과 출력을 생각하면 경쟁력이 있어보이지만

 

내연기관에 익숙한 기존 소바자들은 꺼릴수밖에 없는 차량같습니다.

 

출력이야기가 나와서 

 

출력으로 넘어가보겠습니다.

 

듀얼모터와 제네시스 3.5t출력이 380마력대로 

 

비슷한데,

 

gv80 3.5t 와 비교하면 차이가 꽤 크게 느껴졌습니다.

 

동력손실이 적다보니

 

그런것 같습니다. 6기통 갬성도 좋지만

 

솔직히 정숙성만보면 전기차의 정숙성은 당연히 못따라가고

 

무엇보다 경제성이 넘사벽인것 같습니다.

 

 

승차감

 

suv치고 롤링이 적고 방지턱넘을때의 쀨링도 너무 좋았습니다.

 

리어서스펜션의 단단함 차이인것같아요 

 

GV80쿠페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의 경우

 

리어가 무르진 않아도 컴포트한 경향이 크지만 서스펜션 감쇠력 조절도 가능하기때문에 

 

gv80 쿠페 스포츠모드서스펜션과 흡사한 느낌입니다.

 

미묘한 차이가 있다면

 

gv80쿠페 컴포트모드의 경우 방지턱을 넘을때 충격을 흡수하는 약간의 바운스가 있지만 불쾌하진 않은 미미한 수준이고,

 

스포츠모드의 경우엔 생각보다 단단해지면서 통통 튀는 스포티한 모습이라면,

 

ev9의 경우는 전기차 특유의 쫀득한 승차감으로 

 

제네시스 스포츠와 컴포트 사이의 승차감이었습니다.

 

gv80이 컴포트 모드가 푹신푹신 하다면  

 

ev9의 경우는 뭔가 쫀쫀한 느낌..?

 

암튼 뭐 그런느낌이 들지만 1시간 이내의 시승이었기때문에

 

확실히 잘 모르겠습니다.

 

실내공간 단연 최고고

 

수입중고, 제네시스 gv80 ev9각각의 장단점이 있겠지만,

 

가격대별로 선택권이 넓어서 이거다! 라는느낌은 없는것같습니다.

 

가격으로만 보자면 중고 6-7천정도면 고민없이 살것 같습니닿ㅎㅎㅎ

 

 

 

암튼 허접한 시승기 봐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