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전 농기계 박람회가서 본 모델이 시승행사가 잡혀있더라구요
농기계 시승체험은 처음..?인거같은데 한번 신청해 봤어요
첨봤을땐 넘작다..? 느낌이었는데
존디어 파워는 어떨지
궁금해서 시승신청해봤습니다.
보통 존디어는 같은마력이라도 국산과 마력차이가 나는데요
유압라인이나 출력부분에서
국산대비 손실이 적고
예를들어
존디어 100마력과 국산 120마력을 비교해보면
거의 동급수준보다도 더높을 정도로 출력부분에서 차이가 많이 납니다.
어쨋든 국내 회사인 tym에서 독점수입하는
저마력대 존디어 체험장에 왔습니다.
도착하면 웰컴드링크를 주고 약간의 다과를 제공합니다.
지체없이 바로 존디어를 타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체험은 로터리작업과 로더작업을 동시에 해볼 수 있었는데요
국산 70마력과 비슷한수준의 타이어 스펙입니다.
실제로 쓰고있는 대동70마력과 같은 사이즈의 타이어가 적용되어있습니다.
인도산 타이어인 bkt사의 타이어가 장착되어있구요
선호도가 높은 타이어입니다.
실내로 들어와봤습니다 통상쓰이는 실내등이 아닌 걸보니 존디어실내등인거같아요
송풍구구요
계기판과 사슴핸들
먼가 리밋걸린듯한 출력이어서
전문가분께 물어보니 300시간인가동안은 엔진을 회전시켜주어야
그때부터 월활하게 작동한다고 하시더라구요
수입기계들은 2000시간을 타야 길들이기가 끝난다고 하더라구요
보통국산기계는 2000시간타면 슬슬 바꿀준비를 해야하거든요
E라는 기계는 경제형 기계입니다.
용도가 저랑은 안맞지만,
중소규모 밭농사나 목장에서 좋을것같더라구요
예전에 6120E라는 모델도 있었습니다.
존디어의 내구성과 출력만보고 사도 좋을것같아요
존디어 시그니처 노랑휠
사슴마크 언제타보나
디잔 이뻐용ㅎㅎㅎ
엔진룸 열어봣습니다.
존디어 사용시 이쪽 청소를 잘 해주어야 디퍼렌셜 누유가 없다고 하더라구요
초록색 참 이뻐요
공구함 좋네요
이런부분은 국산화를 거쳐서 들아온다고 하더라구요
초록색을 제외하면 국산화 튜닝을 거친다고 하더라구요
할로겐 작업등도 적용되어있네요
실제로 정말 밝아요
착좌감 좋았던 에어서스펜션
직물소재도 좋고 충격흡수가 참 잘됩니다.
맘에드는 시트였어요
평범한 조작부
도어 램프
초록색부분은 순정이고 그외는 국산필터링
워셔액통이 조금은 튼실해 보입니다.
유압포트
6시리즈 테일램프
3점링크
국산 로우더
로더는 전자식 유압밸브가 들어가야 조작감이 좋고 피로감도 없는데
75마력임에도 전자식유압밸브가 들어갔습니다.
저도 구입한 트랙터에 달고싶었지만
안드로메다 가격에 고이접어두었습니다.
유압에 대해선 유렵기계가 좋은거같아요
기념품도 정말 푸짐하게 받았습니다.
특히 존디어모자는 개꿀템인데다
tym모자도 일할때 아주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