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유 기준 :

 

실측 :  일반(노멀모드) : 6.7초 =>  일반모드 시 벨로스터 터보 1.6T / K3 GT 제로백이랑 차이없음..

         스포츠 모드 : 6.3초

         스포츠 모드 + NGS = 6.0초

         N 모드 + NGS = 6.0 초  

 

고급유 기준 : 

  

         일반 모드 : 6.6초

         스포츠 모드 : 6.2초

         스포츠 모드 + NGS = 5.9초

         N 모드 + NGS = 5.9초

 

제조사 발표 제로백 5.6초 도저히 불가능 할 것 같다.

 

일반유에서 고급유로 바꾸고..  출력이 20마력 올라간다는 썰이 있던데.

보다시피..    큰 변화는 없고..  실측기준 0.1초 당기는 효과 밖에 없었다.

 

NGS 는 확실히 효과가 있다.     부스트 모드 20초 동안 20마력 올려준다고..     제로백 0.3 초 줄이는 효과..

 

베틀 :    골프 GTI 245 마력   이김..

           미쯔다 rx8 이김..

           bmw 320i     bmw 420i 이김..

           젠쿱 2.0 이김..

           벨로스터 N 수동 이김 => 미묘한 차이..

           토요타 gr 86 245마력 이김.

 

bmw  340i는 4k 달려본 결과..     처음부터 쭉 조금씩 벌어지면서..   나중에는 200~300m 까지 쭉 벌어지면서 끝남.

                                          대패..       엄청 쩜까지 수준은 아님..

 

BMW 431마력짜리 M4 에게 개 빽점당함..

포르쉐 911 GT3 에게 개 빽점당함.

 

아무리 N 이라도..   BMW M 시리즈  m3 m4 만나면  개 빽점당함..  조용이 가야 함..

 

벤츠 CLA 45S  421 마력짜리랑   200m 드래그..     생각보다 많이 차이 안남..   3대 정도 패함

 

특이점 :  고속에서 아반테 N 에게 서서히 추월당함..   제원상은 5마력 차이 인데..

            다이나모 출력 측정시 20마력 차이가 난다함..

            아반테 N 에 들어간 터빈은 벨로스터 N 터빈보다 큰 것이 들어간다 함..

 

최고속은 계기판 기준 y70 까진 찍는다...

   

 

하드웨어는 벨로스터 준준형에게..   드레스업..   터보차저..   퍼퍼먼스 패키지 들어가 있고..    공차중량 : 1460키로.

일반 벨로스터 1280키로..

 

셋팅은 영낙없는 BMW M 짝퉁....         안에 핸들 버튼도 어찌나 bmw M 이랑 그리 닮았는지...

 

벨로스터  N 타고,  영종도 BMW 센터에 놀러갔는데..    BMW M2 를 구경했다..

벨로스터 N 은 bmw M 짝퉁인가 라는 생각을 버릴 수가 없었다.

 

브레이크는 대용량 1P 인데도..    275마력 컨트롤 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다..   브레이크 성능 만족..

1P  2P  문제가 아니다.   1P 인데도 왜 이리 잘 서지?..  보니까..    앞에 디스크가 큰 게 들어가 있다.  

대용량 디스크 때문에 잘 서는 것 같다..

 

두꺼비 처럼 생긴게...

쫙 고속에서 깔리는 맛은 없고..      시트 포지션 높고..        퓨어 스포츠카 타는 기분이 전혀 없음..

좀 하드한 스포츠 세단 gt 카 타는 그런 기분?..  

 

나머지는 성능은 대 만족..   확실히 장점이 많은 차이다..

가성비 혜자 차는 확실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