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유 기준 :
실측 : 일반(노멀모드) : 6.7초 => 일반모드 시 벨로스터 터보 1.6T / K3 GT 제로백이랑 차이없음..
스포츠 모드 : 6.3초
스포츠 모드 + NGS = 6.0초
N 모드 + NGS = 6.0 초
고급유 기준 :
일반 모드 : 6.6초
스포츠 모드 : 6.2초
스포츠 모드 + NGS = 5.9초
N 모드 + NGS = 5.9초
제조사 발표 제로백 5.6초 도저히 불가능 할 것 같다.
일반유에서 고급유로 바꾸고.. 출력이 20마력 올라간다는 썰이 있던데.
보다시피.. 큰 변화는 없고.. 실측기준 0.1초 당기는 효과 밖에 없었다.
NGS 는 확실히 효과가 있다. 부스트 모드 20초 동안 20마력 올려준다고.. 제로백 0.3 초 줄이는 효과..
베틀 : 골프 GTI 245 마력 이김..
미쯔다 rx8 이김..
bmw 320i bmw 420i 이김..
젠쿱 2.0 이김..
벨로스터 N 수동 이김 => 미묘한 차이..
토요타 gr 86 245마력 이김.
bmw 340i는 4k 달려본 결과.. 처음부터 쭉 조금씩 벌어지면서.. 나중에는 200~300m 까지 쭉 벌어지면서 끝남.
대패.. 엄청 쩜까지 수준은 아님..
BMW 431마력짜리 M4 에게 개 빽점당함..
포르쉐 911 GT3 에게 개 빽점당함.
아무리 N 이라도.. BMW M 시리즈 m3 m4 만나면 개 빽점당함.. 조용이 가야 함..
벤츠 CLA 45S 421 마력짜리랑 200m 드래그.. 생각보다 많이 차이 안남.. 3대 정도 패함
특이점 : 고속에서 아반테 N 에게 서서히 추월당함.. 제원상은 5마력 차이 인데..
다이나모 출력 측정시 20마력 차이가 난다함..
아반테 N 에 들어간 터빈은 벨로스터 N 터빈보다 큰 것이 들어간다 함..
최고속은 계기판 기준 y70 까진 찍는다...
하드웨어는 벨로스터 준준형에게.. 드레스업.. 터보차저.. 퍼퍼먼스 패키지 들어가 있고.. 공차중량 : 1460키로.
일반 벨로스터 1280키로..
셋팅은 영낙없는 BMW M 짝퉁.... 안에 핸들 버튼도 어찌나 bmw M 이랑 그리 닮았는지...
벨로스터 N 타고, 영종도 BMW 센터에 놀러갔는데.. BMW M2 를 구경했다..
벨로스터 N 은 bmw M 짝퉁인가 라는 생각을 버릴 수가 없었다.
브레이크는 대용량 1P 인데도.. 275마력 컨트롤 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다.. 브레이크 성능 만족..
1P 2P 문제가 아니다. 1P 인데도 왜 이리 잘 서지?.. 보니까.. 앞에 디스크가 큰 게 들어가 있다.
대용량 디스크 때문에 잘 서는 것 같다..
두꺼비 처럼 생긴게...
쫙 고속에서 깔리는 맛은 없고.. 시트 포지션 높고.. 퓨어 스포츠카 타는 기분이 전혀 없음..
좀 하드한 스포츠 세단 gt 카 타는 그런 기분?..
나머지는 성능은 대 만족.. 확실히 장점이 많은 차이다..
가성비 혜자 차는 확실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