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세요, 28살 남자입니다.

 





오늘은 폭스바겐의 소형 CUV인 티록을 시승해 보고 왔습니다.

 

The all new 2022 Volkswagen T-Roc Compact CUV




20210204_140253.jpg

 

차량 세부 모델은 프레스티지 등급이고, 출고가는 프로모션 미 적용 시, 4천만원?????? 이 좀 넘습니다 

 

ㅠㅠㅠㅠㅠㅠㅠㅠ OMG WTF HOLY MOLY ㅠㅠㅠ

 

프로모션 다 때려 박아도 3천5백..........

 

 

20210204_140257.jpg

 

시승동의서를 작성하고 운전석에 승차해 봤는데, 인테리어가 기대 이상으로 좋았습니다.

 

투싼이나 스포티지 만큼 좋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ㅎㅎ. 폭스바겐의 고급 SUV인 투아렉의 인테리어 디자인 스타일이 반영되었다고 생각합니다 ㅎㅎ

 

어쩌면 동급 차종인 셀토스, 캡처, 미니, 푸조 308 보다 더 고급스럽다고 느껴지네요.

(그런데 글러브 박스 부위는 싸구려 플라스틱 입니다 ㅠㅠ)


20210204_140302.jpg

 그리고 이 친구는 제타와 달리 리어 에어벤트가 있습니다. FANTASTIC! 

 

20210204_140305.jpg

 

 

이 차량은 1.6도 아닌 2.0 디젤입니다. 예전 골프와 파사트에도 적용되는 엔진의 개선형 버전이라고 하는데요, 어떨지 너무 궁금했습니다. 최고출력은 150마력, 최고속도은 207km/h로 제한되어 있다고 합니다.

 

20210204_140315.jpg

 

한번 주행을 해 봤는데 기대 이상으로 부드러웠어요.

 

 

그리고 가장 칭찬해 주고 싶은 부분은 DCT 변속기 장착 차량이여서 셀토스에서 느꼈던 변속 충격이 발생할 거라고 생각했는데, 신기하게도 아예 나지 않았습니다.

 

진짜 신경을 내세워서 변속 충격이 있는지 느껴볼려고 했는데, 나지 않았습니다. 셀토스에 비하면 확실히 좋은것 같네요 ㅎㅎ


20210204_140700.jpg

 

계기판 디스플레이 가운데 내비게이션이 들어간게 보기 좋네요 ㅎㅎㅎ

 

20210204_141420.jpg

 

 다만 이해가 안되는건 가격이 말도 못하게 비쌉니다.

 

 

진짜 요새는 수입차일 경우 웬만한 소형차들도 다 4천만원대 인것 같아요 ㅎㄷㄷㄷㄷ

(벤츠 A클래스, 아우디 A1, 미니쿠퍼, 푸조 e208, 렉서스 UX Hybrid 등등)


20210204_141426.jpg

 

 그리고 국내에는 디젤 모델만 들어옵니다. (왜죠? 아테온도 디젤만 들어오고)

 

르노는 신형 캡처에 XM3에 들어가는 1.3 가솔린 터보 엔진 옵션이 있는데 폭바는 왜 국내에 가솔린을 판매하지 않는건가요????

 

WHY? I SERIOUSLY DON'T UNDERSTAND THIS.

 

차~~~~~~는 환상적으로 좋은데, 가격만 제타처럼 잘 맟춰서 들어왔으면 진짜 대박이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니, 가격만 잘 맞춰 들어왔으면, 이제 수입 브랜드인 폭스바겐이 현대기아의 동급 모델 차량의 판매량을 앞지를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장점 :

 

 

차량 급에 비해 주행감이 굉장히 우수하다. (미니는 물론 코나와 셀토스보다 더 좋은것 같아요) DSG 임에도 불과하고 변속충격이 없고 부드럽다. 편의사항도 잘 갗추어져 있다. 디자인도 매력적이라고 생각한다.

 

 

 

단점 :

 

 

가격이 비싸다, (4천만원이 넘음 - Prestige 등급) $$$$$$$$$$$$$$

그리고 리어 서스펜션이 토션빔 이다. 뭐 소형차니까 뭐라고 할 순 없지만,,,,, 아쉽네요

 

 

결론 :

 

 

신형 티록은 소형 CUV로서 본질을 잘 갗추고 있지만, 가격이 경쟁 차종보다 비싸고, 토션빔 서스펜션이 적용되어 있다. 현재 대한민국에는 디젤 엔진 옵션만 수입되는 것이 좀 아쉽다.

 

 

 

이상 제 시승기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