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세요, 28살 남자입니다


지난지난주에는 폭스바겐의 아테온을 시승해 보고 왔습니다.

 

 

 

The all new 2021 Volkswagen Arteon 2.0 Diesel

Luxury 4 door Coup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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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더클라세 오토 서울 청담전시장에서 진행되었고, 저는 시승동의서를 작성한 후 탑승했습니다.

 

아테온은 국내에 2018년 하반기에 출시했었고, 2019년 서울모터쇼에서 선보였을때 반응이 엄청 뜨거웠다고 합니다.

 

앞서 제 운전경력을 간단히 소개하겠습니다. 20살 되자마자 면허 땄고 운전경력은

약 6년 정도 됩니다. 면허는 당연 1종 보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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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에 앞서 차량 소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세부 모델은 2.0 TDI 디젤 프레스티지 모델이고, 최고출력 190마력, 종합연비 15km을 자랑하는 4도어 쿠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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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디자인이, 깔게 하나도 없습니다. 1세대 벤츠 CLS와 같다고 해야 할까요? 앞부분이 어찌 그렇게 조화롭게 잘 디자인 되었는지,,,, 아무튼 엄청 매력적이였습니다.

그리고 도어가 프레임리스 타입입니다! 진짜 신기했어요 ㅎㅎㅎ

 

폴쉐 911과 그랜저 XG에서 시도했었던 도어스타일이 뭔가 인상깊었습니다. 도어의 프레임리스 윈도우는 GT카의 전형적인 스타일 요소를 잘 담아 내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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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에 타봤는데요, 그랜저 급만큼 좋았습니다. 하나 확실한건 DN8이나 K5 보다는 훨씬 고급스러웠습니다. 특히 센터페시아 가운데 있는 시계가 뭔가 보기 좋았아요 진짜 현대적이고 디자인도 스타일리쉬 한데다가 마감 및 수준 높은 편의 사양의 완벽한 조합으로 고급스러운 실내 공간을 느꼈습니다.

시트는 ‘Nappa’ 가죽으로 마감되어 있었고, 열선은 물론 통풍시트 기능도 있습니다.

 


 

(하지만내비게이션그래픽이ㅠㅠㅠ흐어유ㅠ 아쉽습니다ㅠ잉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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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티어링은, 감동 그 자체입니다. 좀 딱딱한 편인데, 저번에 시승했었던 쏘나타 N라인 만큼 딱딱하지 않고 노멀 모드에서도 역동적이고 재미있는 드라이빙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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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나오는 모든 차처럼 센터 콘솔을 터치하여 편하게 노멀, 스포츠 그리고 컴포트 모드를 변경할 수 있고, 인디비쥬

얼 메뉴는 개인 기호에 맞춰 슬라이더를 조정하여 더 다양한 스타일의 주행을 설정할 수 있어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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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다른 차들에서는 찾기 어려운 기능이 있는데요, 바로 경고등이 뜨면 정확히 어떤 부분에 이상이 있는지 표시가 됩니다.

 

일반 차처럼 달렁 엔진 경고등이 점등되면, 경고등만 표시되고 '어디가 문제인지는 님이 알아서 찾음' '님이 알아세 해결하셈' 이 아니라 정확히 어디가 고장이 났는지 표시를 해 줍니다.

(예 : 주유구 캡이 제대로 닫히지 않았는지 등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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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후방 추돌 방지 보조 시스템도 있는데요, 이 기능은 뒷차량이 제때 정지하지 못해서 박을 것 같으면 운전자의 안전벨트를 딱 조여주는 기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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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다가 미세먼지/실내 공기청정 기능까지도 있습니다.


한번 주행을 해봤습니다. 디젤 차량이다 보니 소음은 좀 있었는데, 나쁘지는 않았습니다.

그리고 이건 저만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190마력 치고 가속력이 진짜 좋았습니다. 승차감도 기대 이상이고. 작년에 시승했었던 신형 K5 2.0 보다 훨~~~씬 더 잘나간다고 해야 할까요? 게다가 스포츠모드도 아닌데 밟는 대로 쭉쭉 나가더라고요 ㅎㅎ. 청담/도산대로에서 시승을 해서 풀악셀은 해보지 못했지만, 가속력 하나는 진짜 좋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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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7단 DSG인데,,,,,,,,,,,,,,,, 구라 하나도 안까고 변속충격이 없었습니다.

올해 1월에 시승했던 SM6 1.8 터보는 언덕에서 브레이크 떼고 다시 악셀 밣으면 울~~컹! 하는

DCT 변속충격이 전달되었는데, 아테온은 아닙니다.

 

특히 4500rpm에서 느껴지는 동력? 이라고 해야 할까요? 제 몸으로 전달되는 토크의 힘의 느낌이 굉장히 좋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우리나라 사항에는 없지만 해외 모델의 경우 차가 알아서 갓길로 이동한 후, 정차하고 비상등이 켜지는 기능이 옵션으로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첨단기능이 많고 운전하기 만족스러운 중형차가 없는 것 같아요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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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고 패스트백/쿠페 이다 보니 트렁크가 뒷유리와 함께 위로 크게 열려서 여유로운 적재공간을 보다 손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뿐만 아닙니다. 테일게이트 올리는 각도도 설정가능은 물론, 언제 닫히는 시간 설정도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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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점 :

 

 새련된 디자인, 풍부한 하이테크 옵션, 기능 밎 편의사항이 잘 조합된 고급 4도어 쿠페이다. 190마력임에도 불과하고 가속력이 뛰어나다. 승차감도 탁월하다. 각종 주행보조 및 경고장치는 운전자를 많이 배려한다. 테일게이트가 리어 윈도우와 함께 열러서 차박도 가능하고 짐 싣기도 편리하다.

 

 

단점 :

 

 가격이 비싸고 국내에는 디젤만 있다. 내비게이션 디스플레이 그래픽이 좀 아쉽다.

내비게이션 그래픽 BMW거처럼 멋지게 하면 좋을 텐데.......

 

 

 

 

이상 제 시승기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