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재들은 아실겁니다. 캐논볼이라는 영화를 

영화의 주제는 여러 드라이버들이 각자 특이한 차들을 타고 가장먼저 미국 동부를 출발 해서 서부에 도착하는 경기였죠.

재키찬도 출연했었던 영화였죠.  

그런데 실제로도 이경기가 있었죠.  당연히 공도주행이었기 때문에 불법인지라.

제가 알기로는 70년대인가 80년대에 몇번 하다가 지하로 숨어들어 간걸로 알고 있습니다.

동부에서 서부 2900마일 대략 4650키로 정도 되겠군요.  무조건 출발, 도착 시간입니다. 먹는거 자는거(당연히 안자겠죠?) 기름 넣는거 무조건 다 포함.  최근에 신기록이 다시 경신되면서 다시 주목을 받았는데


최근에 기록을 갱신한 차들을 한번 같이 볼까요?


2006년에 기록을 갱신한 M5입니다.  31시간4분 

 
실내입니다.  레이져 재머에 스피드 트랩 디텍터,폴리스 스캐너, 네비게이션, 열영상장비 대쉬보드가 꽉 차네요.
 
아우디 S8 30시간 43분
 
콜벳 C7 29시간 48분  이차는 유일하게 독일세단도 아니고 게다가 2인승이죠.
후기에 의하면 이분은 모험을 계획하고 실행했다고 하는군요.  감옥갈 각오로 준비를 소흘히 헸다고???
 CL55 AMG 28시간50분
2019년에 드디어 기록을 갱신한 E63AMG세단 27시간 25분!!!!!  뒷모습이 좀 이상하죠?  평범한 어코드처럼 보이기 위해 리어램프를 마스킹함.  2위 기록보다 무려 1시간 25분 단축.  평균속도 172키로에 최고속도 312키로.
즉  평균속도 172키로로 27시간25분을 달렸다는 얘기.  주유및 휴식차 정지한 시간은 딱 22분!!!
이건 뭐 24시간 르망을 능가~~~~ 상상이 가시나요 평군속도 172키로로 27시간 25분을 딱 22분 쉬고 달린다는게?
평균속도 172키로면 뚤리면 무조건 풀악셀이었다는 얘기.  체력과 정신력의 뒷받침 없이는 절대 불가능.

아 돈이 뒷받침이 되어야.....  이 기록을 위해서 차량 튜닝에 대략 2500만원 기타 포함 4500만원 정도 들었다고 함.
 
E클래스 어코드 룩!!

실내는 여전히 복잡하네요.  이번에는 첨단 열영상 장비까지 장비해서 원거리 경찰탐지 기능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켰다네요^^

위에서 보다시피 5대중 4대가 독일 세단이죠?
아래는 The Drive라는 싸이트에서 분석한 이유입니다. 제의견이 아닙니다.
이유는 

1. 위장
일단 평범해 보여야함.  색상은 은색이나 회색이 최고.  검정색은 은근히 존재감을 드러내서 안좋고 파란새도 은근히 주목을 받았다고 함.  특히나 신기록을 수립한 벤츠는 리어 브레이크를 어코드 처럼 이동하고 은색에 평벙한 세단처럼 보여 숨어들기 쉬웠다고하네요. 그리고 기본 세명이 탑승(드라이버, 코 드라이버와 스포터(경찰 미리 보고 찾는사람))해야 하기 때문에 세단 이여야함.

2. 엔진과 서스펜션 그리고 스피드.
이부분이 독일차로 횡단을 해야하는 가장 큰 이유!!!
미국차와 일본차들은 좋은차 이지만 디자인 자체가 미국사람과 미국법을 염두에 두고 만든차량임  하지만 독일차들은  독일 운전자와 독일자동차법을 염두에 두고 만든차임.  독일시장은 속도제한이 없는 아우토반에서 운전자들이 250키로 이상으로 출퇴근 하는 시장.  따라서 고속 장거리 크루징을 할수 있는 차는 당연히 독일세단.  게다가 차량에 세명이 탑승하고 기타 물, 여분의 연료(대략 250키로 정도 나갔다고 하네요, 240리터), 스낵, 장비들  따라서 혼자 타고 달리는게 아닌 거의 다섯명 풀로 태우고 다니는 수준. 이정도의 짐을 싣고 300키로로 달릴수 있는 차는.......독일 세단뿐.

3.소음차단.
차내에 여러가지 장비가 내는 소리,  끊임없이 이어지는 대화때문에 방음이 좋아야함. 
독일 세단이 나름 잡소리 잘 걸러줌.....독일 세단 이어야 함.

4. 실내공간과 트렁크 사이즈
캐논볼을 할때에는 일단 3인 탑승이 기본이랍니다.  따라서 뒷좌석의 공간도 중요. 운전자 보조 운전자(운전자 상태 감시, 전자장비 조작,네비게이터)뒷자리 스팟터는 경찰 감지 장비 운용및 망원경으로 원거리 감시역.  게다가 22분 휴식만 하는 관계로(딱 네번 섰다고 합니다) 스낵및 물 기타 잡동사니에 기름까지....  독일 세단 이어야만 함.

다른걸 다 떠나서 이걸 계획하고 실행하는 추진력이 대단합니다,
그런데 테슬라에서 이 캐논볼을 자율주행으로 한번 해본다고 하네요?
경찰은 누가 잡을라구....

뉴스에 나온 영상입니다.   그런데 뉴스에 나오고도 안 잡혀갔음. ㅎㄷㄷ

한번 횡단이라도 해봐야 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