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무것도 모르는 아무것도 몰라요 입니다 .

 

저는 제네시스 G70 익스피리언스  일주일 시승 이벤트에 당첨이 되었고


영광스럽게도 3.3 풀옵 차량을 받았고


저의 애마 30 이는 지하 주차장에 봉인해 두고 열심히 후리고 있습니다 .



어제 일이 너무 바빠서 낮에는 못 타다가 간만에 친구도 볼겸 드라이브로 수원을 다녀 왔네요


그래서 차 알못 BM 오나의 G70 1일차 시승기 들어갑니다 .....


개인적인 차알못 오나의 지극히 주관적인 글이니 심심풀이로 읽어 주세요 ~


에헴 ~~~!!


1.승차감


제네시스 브랜드 답게 매우 편안합니다 .

그래도 현대 제일의 스포츠 세단인데 이래도 되나 싶을 정도로 편안합니다

이건 아마 저의 F30 m팩을 타고 다녀 느끼는 느낌인거 같습니다 .

( 와이프는 330 타기 시러해욧 ..ㅠㅠ 차가 딱딱하다고 ...ㅠㅠ)

전자 제어 서스펜션으로 영향으로 컴포트 모드로 달릴시 매우 편안한데

그 편안함이 예전 현대가 주던 허술함은 아니예요

방지턱을 50~60 킬로의 속도로 넘어도 범프와 리범프를 슥~ 하며 부드럽게 먹어주는게 고급집니다.


고속주행이 컴포트로 하면 차가 많이 불안하네요 ...

코너에서 범프를 만나면 차가 휘청합니다 .ㅠㅠㅠ


다만 스포츠 모드로 댐퍼를 조절하면 그나마 롤과 범프를 좀 잡아줍니다.

고속 영역에서 댐퍼를 스포츠로 놓고 타면 비엠 느낌 좀 납니다 .


편안함의 세팅은 대중성과 전자제어로 달리기 영역을 구분하겠다는 의도인거 같은데 ...

그래도 현대 제일의 스포츠 세단이 더 단단해져도 되지 않았을까 생각해 봅니다.


2. 가속력


이건 뭐 말이 필요 없죠~

370마력 52 토크가 밀어 제끼면 답도 없어요 ..

조금만 지긋이 가속페달을 밟으면 Y 영역까지 서슴없이 올라갑니다.

Y40까지는 가속 스트레스 없을 듯 합니다 .


또한 풍부한 힘과 토크로 일상적인 시내 영역에서 1000~1200 rpm 을 사용하며 다니는것이 인상적이네요

아이들링이 1000인데 1200에서 변속을 다 시켜 버립니다.

역시 배기량이 깡패 !!


다만 급 악셀 전개시 터보랙이 있어요 ...심해요 ㅠㅠ 한 1초 정도 ??

어??? 으으으응~~~~  이 느낌 입니다...

터보랙과 미션 시프트다운 지연의 콜라보레이션 같습니다 ( 아직 더 느껴 볼게요 )


급 악셀 전개시 일단 rpm을 3700언저리로 뛰워놓고 한박자 쉬고 나가네요

3700 rpm 이상에서의 가속력은 말할필요 없이 발군입니다.



3. 브레이크


브레이크는 브렘보 옵션이 들어가 있고 타이어는 출고 타이어인 19인치 PS4 입니다.

킬로수가 22000인데 앞 트레드가 많이 닳아 있는걸 보니 이전에 타셨들 분들 신나게 타셨나봐요


풀 브레이크시 브레이크 잘 듭니다 .

디스크를 물어주는 힘도 쎄고 타이어도 최대한의 접지로 차를 세워주네요

급 브레이킹 시에도 자세가 많이 흐트러지지 않고 ABS개입도 별로 없이 차를 잘 세워주네요


사전 정보로 g70 브렘보에 떨림 고질병이 있다고 하셨는데 ...이게 케바케 구나 하는 찰나......

고속도로에서 이 문제가 나오네요 .ㅠㅠㅠㅠ


잘 달리다가 한 30,40% 의 브레이킹시 핸들이 덜덜덜 떨립니다 .

이건 뭐지 ?? 노면이 요철인가 하고 다시 밟았지만 여지없이 .ㅠㅠ

그 상태에서 풀브레이킹을 때려도 브레이크는 잘 듣는데 이상하게 30,40 % 브레이크에서 핸들 진동이

강하게 들어오네요 .. .마치 앞바퀴만 요철구간을 달리는 느낌입니다 .


여러번의 시도에서도 80이상의 속도에서 100% 의 확률로 발생합니다 .


이 문제는 좀 심각하기 때문에 이 시승차 만의 문제이기를 바래봅니다.



4. 옵션


안전의 볼보

기술의 혼다

디자인의 기아

옵션의 현대


그리고 이 차량 차량가 5300의 풀옵차량입니다

휘황 찬란 합니다 .

16way 나파시트, 어라운드뷰, bsm,전방추돌방지, 온냉 시트 ,무선충전, 렉시콘 오디오, HUD,차선이탈, 전방 추돌 ...



그리고 대망의 반자율 주행 시스템!!!!



이건 진짜 ...와.. .세상이 이렇게나 발전했구나 싶네요


현대 반자율 주행 진짜 좋네요


특별한 설명이나 별도의 미사어구 없이 최고점 주고 싶습니다 !!



5.핸들링


아직 와인딩을 해보지 않아 잘은 모르겠지만. .

회두성이 상당히 좋습니다 .

핸들을 돌리면 앞이 훽훽 돌아갑니다 .


다만 컴포트 모드시에는 현대 특유의 가벼운 핸들링으로 차가 생각보다 더 훽훽 돌아갈수 있으니 주의 ...

스포츠에서 핸들이 좀 묵직해져서 운전하기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이것도 bm의 무거운 핸들링은 경험한 직후라 더 가볍게 느껴진다고 생각되네요 )


핸들링과 HTRAC은 대청부르크링 주행 후 다시 쓸게요


6.연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좀 밟으면 3대 연비를 보여주고 노력하면 2대의 연비도 볼수 있을듯 합니다 .

어제 풀 탱크 상태로 차량 받았는데 오늘 퇴근하면서 기름 넣어야 겠어요


고속도로 100 크루징시 9정도 나오네요


370 마력에 52 토크면 그냥저냥 준수하다고 생각합니다



7.디자인


디쟌은 개취라지만...

전 마음에 듭니다


세련된 익스테리어와 휠, 브레이크, 등등등

내장도 상당한 고급소재와 세련된 디자인으로 맘에 듭니다.

인터페이스도 두말 할 필요없이 너무 한국사람들 쓰기에 편하고요

G70에 대해 아무런 정보도 없이 15분만에 모든 기능을 다 익혔으니 말 다했지요



8.배기음


이 정도의 차량에 배기가 상당히 약해요 .ㅠㅠㅠ

3500이상에서 치고 나가는 상태에서 배기음이 잘 안들립니다 .


다만 가상사운드 소리 같은 소리가 나긴 하는데 전혀 신나지 않습니다.



9.하차감


그래도 제네시스 브랜드고 날렵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인해 은근 내릴떄 우쭐합니다.



10. 나의 다짐


10은 그냥 10개 채워야 할거 같아서 써봤습니다.


앞으로 남은 6일동안 더 잘 후려 보겠습니다. 




11. 실내공간


앞은 뭐 다 아실거고

시트는 나파가죽의 퀼팅 으로 상당히 고급스럽습니다.

시트포지션이 f30 대비 조금 높은거 같지만 크게 다르지 않고 16way로 딱 맞게 몸을 잡아줘서 저는 좋았어요


뒷좌석은 없는겁니다.


우리 그냥 그렇게 마무리해요 !!






아쉬우니 짧은 자율주행 영상 하나 올립니다.


자율주행은 좋은것 이구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