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6기통에는 슈퍼차져를 많이하고 4기통에는 터보차져를 많이 올림니다...

 

그럼으로 엘리같은 경우에는 슈퍼차져를 올리는게 낮겠죠... 남들이 많이 하는걸 하는것이..

 

좋겠죠 모험을 하실필요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많이 하는걸 하는게

 

그만큼 기술력도 있고제품도 많이 나와 있겠죠..

 

내구성을 따진다면 슈퍼자쳐가 낮습니다.. 그러나 슈퍼자쳐는 펀치력이 터보

 

차져에 비해서 많이 떨어지는게 사실이구요...

 

터보는 관리가 중요한데 관리를 잘못하면.. 배보다 배꼽이 나가는건사실입니다..

 

엘리는 신형보다 구형이 서스팬션이 맘에 드는건 사실입니다..

 

구형에는 독일제 "싹스" 구요. 신형은 지금은 만도에서 만드는지

 

아무튼 많이 물러진게 사실입니다..

 

추후에 터보를 올릴생각이시면... 그냥 na튠에... 써스만해도 왼만큼 재미를

 

즐기면서 탈수 있습니다...

 

터보튠보단 na튠에 써스만해도 터보만큼은 아니지만 재미를 느끼구요..

 

지금 회사차량이 아반떼VGT인데 써스팬션이랑 휠만 되어있거든요...

 

제가 전에 타던 차량에서 때놓았던거...(싹쓰에 경량휠만 장착되어 있구요.)

 

 거짓말 1%안보태서 투카2.0순정 잡습니다...

 

그러니.. 그냥 타고 다니실꺼면 써스랑 흡배기만 하세요.. 휠도 경량으로...

 

오로지 그냥 드레그 안하고 재미만으로 타실꺼면...

 

2.0이시면 카니발터빈+아니면 싹쓰(쇼버) or 테인일체형 써스+휠 요정도만 해주셔도

 

약 400~450정도면 할수 있습니다..

 

PS.튜닝을 하실때에는 방향을 잡고 하시는게 좋으실껍니다...

     오디오 튠을 하시던지.. 아니면 드레스업튜닝... 아니면 성능위주로.. 튜닝...

    이거 3가지를 다할려면..차라리 튜닝안하시는게 낮습니다...

    돈은 돈대로 들어가고 이득은 없는것이지요..

성능위주 + 오디오튠or드레스업튠은 아닌거 같습니다..

성능을 올릴려고 차체를 경량화하는데 무게를 무겁게 하실필요는 없을꺼 같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튜닝을 하실때는 방향을 정하고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