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반떼 구형부터 신형 HD만 빼고 올뉴를 비롯해서 아반떼란 아반떼는 거이 다
소유해 보았습니다..
제가 처음 산 차량도 아반떼 였습니다...
얼마전 HD를 약하루동안 운전할 기회가 있어서 타본 느낌을 씁니다.
아반떼 XD와 HD의 차이점부터 설명 드리겠습니다...
외관... 아반떼XD보다 HD가 작아 보이나.. 실내공간은 더큽니다..
기존의 XD보다.. 새로나온 HD가 높이는 높아지고 폭은 좁아지고 길이도 쪼금 짧아 졌습니다.
뒷 등이 너무 맘에 안듭니다... 예를들어 그랜져에 마티즈 등을 달아 놓았나 할정도로
브레이크등이 너무 작습니다..
즉... 기존의 아반떼보다 신형이 실내공간은 늘리고 현제 국산차량의 변화와 같이 높이가 높아
졌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크기는 기존보다 작아졌습니다.
실내.. 아반떼 XD실내 인터페이스보단 아반떼HD의 실내 인터페이스가 좋은건 사실입니다.
파란 불빛이 기존의 불빛 노란색상보단 훨신 세련되어 보이고 깔끔해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주황색불빛 투스카니 그색상이 맘에 듭니다.
역시 6년전 모델보단 당연히 현제 모델이 실내 디자인은 좋은거같습니다.
주행성능... 일단 주행성능은 기존의 HD가 제원상 마력이 늘었듯이 조금 빠른 성능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코너에서 너무 쏠리는 느낌이 나는군요... 써스팬션을 기본적으로 해주면
상당히 괜찮은거 같고... 일반적으로 타고다니기엔 써스랑 휠만 해줘도 상당히 매력있는거
같습니다.
가격은 약 300만원정도 비싸진거 같습니다... 성능품질은 좋아지긴 했지만 300만원정도 차이는
조금 심했지 않나 싶습니다.
내년에 조금 바꿔서 나왔을때 차량 높이를 조금 낮추고.. 폭을 조금 넓히고 등을 바꾸면..
상당히 이쁠꺼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