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YO TRANSAS E:no (195 60 15)
뉴아반떼XD골드 운전자며 도요타이어 3만킬로 사용후깁니다.
주위분들도 타이어집가면 사장이 일제 도요타이어 적극 추천해준다고 합니다.
모르는사람들은 made in japan 이니 국산보다 성능이 많이 우수하겠지 하면서 사용하지만.
나중에 알고보니 국산타이어 팔고 8~9천원 남지만 이 도요타이어팔면 마진이 25000~30000원까지 남아서 사장들이 적극 추천한다고 합니다.
출고시 달려나온 순정 금호타이어에 비교해서 말씀드리자면(이 타이어도 많이싸구렵니다.)
타이어가 딱딱해서 승차감개판에 바닥소음 순정쓸때보다 3배이상 올라옵니다.
미끄러짐현상 장난아녀서 코너시 돌출노면있으면 차 뒤쪽이 싹 돌아가며 지하철공사때문에 철판으로된 도로주행시 비라도 살짝내리면 철판위에서 한도끝도없이 밀립니다.
딱딱한만큼 내구성이 좋냐...타이어옆구리 부풀어오르길 두차례..수없는 빵꾸때문에 완전 지렁이집되있습니다.
고속도로주행시 완만한 커브길에서조차 무조건 90이하로 낮춰야합니다.
어느순간 끼이익하면서 미끄러짐때문에 사고날뻔한적이 있어서.예전 순정쓸땐 전혀 그런일 없었습니다.
메리트가 단 한가지도 없는 최하급타이업니다.
혹시 타이어 고르고계신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되고자 글올렸습니다.
타이어집사장이 도요타이어추천한다면 절대 넘어가지 마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