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반떼XD스포츠,티뷰론,티뷰론 터뷸런스, 투스카니의 차이점
추천 0
조회 9350
내차^벌처다
안녕하십니까? 성우지망생 저 "조성웅"입니다.
(How are you, I'm prospective voice actor "Jo Seong-Woong)
[허 와 유, 아임 프로ㅅ펙팁 보이ㅅ악터 "조성웅")
근디 보배에서 차 보면서 느낀건데요. 저 옛날까지만해도
KIN지식에서 차량 지식을 모으고 있었거든요. 거기서 어떤사람이
투스카니의 수출명이 티뷰론이라고해서 전 여태껏 그걸 믿었거든요.
오늘 보배에서 차를 보는데 역시 아니란 생각 때문에 KIN지식을 또
뒤졌습니다. 역시 티뷰론 초식94년, 터비(티뷰론 터뷸런스)97년,
터비 단종 이후 나온게 투스카니입니다. 뭐 차이점이야 투스카니로
넘어오면서 투스카니 내구성 강화를 위해 차량 무게가 좀 무거워져서
초반 스타트에서 터비가 앞서는가 싶더니 다시 무게 탄력받은
투스카니가 나중에 선두에 선다 이러던데, 뭐 투스카니나 티뷰론이나
전 그게 그거라고봅니다. (현대에서 자꾸 스포츠카라고 우기는 차들)
뭐 뚜렷한 차이는 투스카니 2.7 흔히들 앨리사라고 하죠? 알뤼사
알뤼사가 수동6단밋션을 쓰는데 비해 티뷰론에 없다 이 차이,
그럼 아반떼 이 놈은 뭐냐? 문짝 4개 있다는 차이... 저도 확실히
겉으로 봐선 티뷰론하고 투스카니 구분이 힘들더라구요. 그게 앞부분
보다 뒷부분이... 제가 말한 이 4개의 차종이 순정상태로 달리기 시합
벌인다면 제 생각엔 투스카니가 이길거라고 보네요. 직선 무제한
뿐만 아니라 코너링 성능도 투스카니가 앞서고... 그래도 저는
우리나라의 정통 스포츠카는 프로토타입의 "스피라"라고 알고 있습니다.
2000cc 300마력, 4000cc 최고속력 305km/h 구동방식 미들쉽 뒷구름
이 정도는 되야 스포츠카라고 할 수 있겠죠...
게시물을 뉴스에 인용 할때는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