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자주 보는글 디젤에 ecu맵핑하면 몇십 마력 올라간다. 동급cc잡아 먹는다.. 솔직히 순정대 순정 이야기 하는거 아닌가요? 딱 까놓구 이야기해서 1.6디젤 보다 1.6수동 아반때 XD스포츠 쎄라토가 까다로우면 까다로왔지 디젤은 좀 아닙니다. 그나마 좀 나간다는차가 쏘렌토 싼타페 160까진 그럭저럭 잘 갑니다. 그러나 180까지 붙이는 시간이면 투가2.0기준으로 봤을때 210 오바하구도 남을 시간입니다. 자꾸 ECU이야기 나오는데요. 기본적으로 디젤엔진은 터보 올라가있죠. 제대로된 N/A 튜닝 흡+배기 하이캠. 캠 올리는 비용 ECU 만지는 비용 반값이면 올립니다. 부수적인게 많이 들어서 그렇죠... 서스팬션 휠타야 등등. 순정대 순정 이야기 하는겁니다. 자꾸 ECU들먹여서 하는 이야기 입니다. 쏘렌토도 마력과 토크 2.0 가솔린보다 앞서지요. ECU 손대두 2.0투카 터비 이길까요? 비슷하다 칩시다. 그럼 비슷한 CC의 엘리사는 어떻게 설명할껀가요?? 무조건 디젤차 무시하는거 아닙니다. 여태까지 올라온글 보면 너무 재미있어서요,., 2.0베타엔진 기준 300~400만원이면 200마력 후반대에 토그 30미만 쉽게 뽑아여. 옆좌석에 동승하면 풀 악셀시 차가 직선으로 못갑니다. 왠지 아세여? 지그재그로 갑니다. 타보신분들은 압니다. 씨트에 묻히는 기분;; ... 나홀로 배틀 하시지말구 최소한 글 올리 실때 확실한 근거를 바탕으로 올려주세요. 지금 까지 글보면 180까진 디젤 1.6 or 2.0이 우세 그 후에 가솔린승이라구 하셨는데... 그럼 고속도로 지존은 디젤이겠네요. 솔직히 180이후에 가속할일 배틀 신청 빼고는 거의 없다고 보는데요. 160에서 쉽사리 제쳐지는 디젤차량은 아직 길들이기가 안 된 차량인가요? ECU만지고 튜닝된 차 가지고 오실꺼면 전 비슷한 사양의 엘리사 가지고 나올께요. 그게 마력데 토크가 비슷할꺼 같네 요..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터비R,티뷰론TGX,엘리사(M.T),투가2.0GL,GTS. EF2.0 chief2@paran.com <터비2.0R흡+배기>M.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