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티지 WGT 4X4 A/T 인데 저도 ECU 매핑 했습니다만 평상시에는 매연이 많이 나오는지 어쩌는지 모르겠습니다. 연비 또한 평소와 크게 다름없구요. 물론 매핑시에 제가 고속 주행보다는 실주행영역에 맞게 셋팅을 해달라고 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자동차 전용도록인 동부간선이나 강변북로 등에서 급가속하지 않는 이상 룸미러로 방구 나온 거 본 적 없습니다. CPF 가 달리지 않은 일반적인 CRDI 는 어차피 순간 가속을 위한 킥다운으로 rpm 이 급상승하면 방구 끼는 걸로 압니다. 크루징 상태로 가속하면 140 언저리까지는 매연이 크게 보이진 않더군요. 하지만, 어차피 150 넘어가기 시작하면 rpm 이 이미 3500 을 넘기 시작하므로 방구는 아니라도 흐물흐물 매연 같은 게 보이는 거 같긴 하더군요. 제 경험입니다. 어차피 ECU 매핑이란 게 차량 특성에 따라서 다르니까요... ^^: 저는 프XX XXX 에서 실차 매핑을 했는데 엔진출력 115 마력에서 대략 15 마력 정도 올린 걸로 압니다. 130 마력쯤 되려나 ? 다이나모 돌려보니 휠마력이 100 마력 언저린 거 같더군요. 미션에 후륜 구동축 손실이 제법 크던데... 잘 모르겠습니다. 어차피 전 드래그 할려고 한 것도 아니고. ^^ 서울 시내에서 4X4 A/T 로 10Km/L 연비 나오면서 스트레스 없이 주행하고 있는 걸로 만족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