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많은 댓글과 답글보구 한마디 드리고 싶은 맘에 이렇게 글을 씁니다 전 볼보 뉴s40 t5 오너 입니다 지금 약1만4천키로 정도 뛰었구요 2004년식 입니다 저역시 이차의 매력에 빠져서 구입한지 1년이 다 되가는군요 이글의 주된 포인트는 180,190 에서 볼보가 뻥하니 튀어 나갔는데 믿을수 있다,없다 bsr튠을 했냐 안했냐 뉴s40 자연흡기냐 터보냐 등에서 시작된거 같습니다 우선 제차같은 경우 평소에는 일반유 (s-oil)로 운행합니다 딱한번 맘껏 테스트 해보구싶었던 때가 있어서 가득 채우고 달려본적이 있는데요 일반유로는 평소에는 180까지는 스트레스없이 그냥 쭉~ 치고 나갑니다 그리고 180이 넘으면서 조금 천천히 200까지 치고 가죠 그리고200부터 225까지는 고속크루징으로 천천히 치고 올라갑니다 근데 일반유로는 225이상 나가지 안더군요 하지만 고급유로 주유했을때는 조금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우선 최고속도 245까지 밟아봤습니다 (그 이후에 카메라땜시 더 나갈지 아닐지는 모르겠네요) 최고속도가 제원상 235라고 해서 그곳에서 연료차단이 될줄 알았는데,,,아니더군요 참고루 전 bsr튠을 안했습니다 순정자체입니다. 그리고 195~200까지는 스트레스없이 치고 쭉 올라갑니다 이 후 천천히 상승하죠 190이상에서 팍~ 치고 올라간다는건 아마 사람마다의 체감이 다를수 있으니 모르겠지만 엄청난 가속으로 팍 치고 올라간다는건 아마 아닐껍니다 동호회분중 아시는분이 bsr ecu튠으로 아주 간단한 상승 효과를 보셨다고 해서 저두 생각이 있지만,,,아주 나중에,,순정으로 더 오래타고 ^^,,,나서,,암튼 제원상으론30,40마력 상승이 잇다고 하셨는데,,최고속보단 가속능력에서 더 탁월한 효과를 보셨다고 하시더군요 그리고 제가 s40 2.4자연흡기는 안타봐서 모르지만,,,제차보다는 그래도 제원상 조금 부족한건 사실인듯 합니다,,아마 bsr 튠이 아니면 모를까,,2.4자연흡기 모델은 아닌듯 싶다고 조심스럽게 추측하고 싶네요 개인적으로 베틀하는 느낌이라면,, 예의를 지키면서 스릴감을 맛보는 그런 베틀을 추구하는지라 누가 더 빠르네 이기네 그런것보다 자체를 즐겁게 즐기는 문화로 자리 잡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즐거운 드라이빙 하시구요 참고루 제차두 s40t5 은색 입니당 ^^ 추신~...최근에 푸조206rc를 시승한 적이 있는데,,,오히려 전 제차보다 이차가 체감속도가 더 팍팍~ 느껴지던데요,,,특히1,2,3단에서 알피엠 7천이 조금넘게 까지 올려가속하는 느낌,,,정말 인상적이였습니다 206rc 베틀기가??? ^^ 올라오길 아주쬐금 기대해봅니당 두서없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