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에 리플달았다가 양카튜닝이란 말이 나와서 몇자 적습니다.^^ 시세 떨어진 중고차사서 양카튜닝한다... 참.. 말씀의 범주가 어디까지인지 궁금하단 생각입니다. 아니..양카의 개념을 어디까지 두고 말씀하시는지도 궁금하네요. 혹시 휠인치업하고 이런차들 말씀이신지... 대형차는 순정 그대로 탄다고 말씀하셨나요? 돈없는 넘들이나 싸구려 중고사서 양카튜닝을 한다...^^ 싸구려 중고를 사는거 하고 자기 취향에 맞게 차량을 꾸미는 거는 다른 문제입니다. 소위말하는 양카튜닝중의 하나인 인치업을 예로들어보면 휠타이어 100~500 정도 써스 100~150정도 인치업에 따른 제동력 확보를 위해 브레이크 개조 100~150정도 하체에만 이정도 들어갑니다. 기타 정션로고와 엠블럼으로 꾸미면 100만원정도.. 이것은 차를 타는 사름들의 취향에 따라 자신의 차를 만드는 것입니다. 외제차에 휠바꾸고 좀 꾸미면 멋있다~~~~ 국산차에 휠바꾸고 좀 꾸미면 돈없는 넘들이 또 차에 이상한 짓했구먼..ㅋㅋㅋ 이런 식의 시선은 왜곡된 것이 아닐까요. 일본은 차량의 개성에 대해 좋은 시선으로 봐줍니다. 그차가 외제차가 되었든.... 국내 양산차가 되었든... 우리도 차량의 문화에 대해 좀더 열린 마음으로 접근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