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모 전단 구성할려면 돈이 없다.
맞습니다.
비싼거 부정할 사람 없지요.
핵잠수함이 있어야 한다는 둥. 항모를 3직제로 돌리겠다는 둥. 이지스함이 부족하다는 둥..
일단 이지스함 3척 있습니다. 그리고 항모전단 비싼거 맞구요. 함재기도 비싸고, 조종사 훈련도 캄캄한거 사실입니다.
근데 항모 3직제는 도대체 무슨 소리인지 모르겠습니다. 항모를 3직제로 돌리는 것은 미국이외에 누구도 불가능합니다.
전세계에 미국을 제외하고 항모를 3직제로 돌리는 나라 없어요!! 정신 차리세요. 말이 되는 소리를 합시다!!
하여간 왜 항모 논란이 멈추지 않느냐?
중국이 항모 만드는거만 말하는데, 물론 주된 위협이기는 하지만, 문제는 일본도 만든댑니다. 일본은 독도를 침공한 사례가 실제로 있을 뿐더러, 지금도 독도 내놓으라고 악다구니 쓰는 나라죠. 실제적인 위협이 되는 나라입니다.
전세계에서 한국 영토를 침탈하려는 세력이 2개가 있는데, 하나는 북한이고, 두번째 세력이 일본입니다. 중국도 우리더러 땅 내놓으라고 못합니다.
그런 상황에서 일본이 항모를 가지겠답니다. 그 항모로 대만해협을 지키겠답니다. 그런데, 이 대만항로를 우리도 쓰고 있네요? 근데, 미국이 이걸 일본에 하청을 주겠답니다. 지들은 뒤로 슬쩍 빠질지도 모르죠.
그럼 어떻게 되느냐. 우리 이지스함이 일본항모를 호위해줘야 할지도 모릅니다. 지금 일본 해군과 훈련하는게 그런 맥락이 있는게 아닌가 의심 됩니다. 수상함이든, 잠수함이든, 다 항모의 함재기 공중엄호에 기대어 작전을 하기 때문에, 항모가 없이는 수상함이고 뭐고 아무 소용이 없지요. 우리 해군이 무역로를 보호한다는 것은 미해군 항모의 지원을 바탕에 깔고 있었던 겁니다.
근데 일본이 덜컥 항모를 가지고, 일본이 우리 무역로를 보호해주게 생겼습니다. 과거에는 무료로 미국이 개방을 했는데, 일본이 무료로 이 항로를 보호해줄지도 의문인데다가. 실제적으로 우리 안보를 일본이 책임 지게 됩니다. 무역로를 보호 못하면 우리는 말라 죽기 때문에 이것은 생명선이고, 이 생명선을 미국의 지원으로 일본이 거머쥐게 되는겁니다.
우리는 일본의 반식민지가 되게 생긴겁니다. 쥐새끼같은 친일파들은 이걸 눈치 까고, 잽싸게 욱일기를 흔드는 겁니다. 이제 일본의 시대가 왔다는 거죠.
자 이래도 항모를 반대하실 겁니까? 우리는 돈 없으니까, 일본의 보호 아래로 들어가겠다구요? 그게 구한말과 다른게 뭡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