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방에 계신 장모님이 그제 5/7 교통사고를 당하셨습니다.
오후 3시경 시내 2차선 도로 횡단보도에서 길을 건너고 있는데 스타렉스 차량이 비보호 좌회전하며 장모님을 못 보고 그대로 돌진하여 사고가 난 상황입니다.
뒤로 넘어지시며 머리 먼저 떨어지셔서 가해자가 바로 응급차를 불러서 근처 병원으로 가셨답니다.
사고당시 단기 기억상실과 횡설수설, 같은말 반복 등 이상증세로 CT촬영하였고 뇌출혈 증세가 보여 중환자실로 바로 가려했으나 그것도 자리가 없어 응급실에서 하룻밤을 보내시고 다음날 새벽 중환자실로 들어가셨습니다. CT결과 출혈이 조금 흡수된 상태에 의식도 많이 호전되어 어제 일반병실로 옮기신체 현재까지 장인어른이 간병중이십니다..
현재까지도 머리가 많이 아프고 어지러워 거동을 전혀 못하시는 상태입니다. 머리가 많이 아프시고 절대 안정이시라 다른 검사는 전혀 하지 못하고 계신데요. 5인실 전부 여성환자에 여성 간병인들 사이에 아버지가 24시간동안 지키고 계셔서 장인어른도 너무 힘드신 상황입니다.
2인실이라도 들어가려 했지만 자리가 없어 다인실에 입원 중이셔서 더 힘드네요.
관련해서 상대측 보험사에서 연락이 전혀 없습니다. (가해자는 사고직후 스스로 경찰신고 및 응급차 불렀고, 경찰측에서도 블랙박스와 도로 CCTV확보해서 분석중이라고 합니다. 저희 보험사에 연락을 해보니 상대방 100% 과실이라 상대방 보험 측에 연락해 보라고 하는데 어떻게 연락해야 되는지도 궁금합니다.)
이런 상황에사 간병인을 쓸 수 있는지, 상급병실(1인실) 입원비를 지원받을 수 있을지, 저희는 그냥 연락을 기다리고 있으면 되는지, 다음 스텝은 뭘 하면 되는지 문의드립니다.
요약
- 횡단보도 건너는중 비보호 좌회전 차량에 인사사고 발생
- 가해자 보험사 과실 100% 인정
- 경찰측에서 횡단보도상 사고였는지 영상 분석중 (형사처벌 유무 관련)
- 피해자 뇌출혈 증세로 중환자실 -> 일반병실(5인실) 입원중
- 피해자 환경개선을 위한 1~2인실로 이동 희망하나 상대방 보험사 연락없음
- 1인실/정밀검사/전원(상급병원)/간병인 등 비용 걱정없이 우선 치료집중해도 되는지
추가로...
사고 직후에도 서울 자식들 걱정될까봐 장인어른이 일부러 연락 안하셨다네요.
어제 오전에 장인어른께 안부전화 드릴때에도 몰랐습니다.
오후에서야 와이프 전화받고 전날 사고를 알았네요ㅠ
지방에는 현재 부모님 근처에 살고있는 처남이 경찰이나 보험관련 연락 주고받고 있는상태이구요.
제가 경찰쪽에 연락해서 사고당시 영상좀 확보해서 보내달라 말은 해놨는데 당장에 자기가 그걸 못보겠다고 하네요.
우선은 어머니 치료에 집중하겠다고 합니다.... 저희도 당장 내려가려했는데 장모님 안정이 우선에 다행히 의식도 돌아오셔서 우선 본인들이 지켜보고 업데이트 주신다고 해서 발만 동동 구르고 있는 상황입니다.
교통사고를 처음 겪어봐서 어떻게 진행이 되어야할지 감히 여쭙겠습니다.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