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주차장에서 발생한 접촉사고로 불쾌한 일을 겪어 조언을 얻고자 글을 남깁니다.

 

 

사고는 마트 지하주차장에서 일어났습니다. 아버지께서 정상적으로 주차해 놓은 차에 다른 차량이 주차를 하다 저희 차량을 들이받았습니다. 

충격 알림을 받고 상대방에게 전화를 드렸는데, 전화를 받자마자 짜증 섞인 말투로 “내려간다”고 소리를 지르더니, 대화 중에 갑자기 전화를 끊어버렸습니다. 당황스러웠지만 다시 전화를 걸었더니 이번엔 아예 언성을 높이며 있는 대로 소리를 지르더군요. 더 이상 전화로는 대화가 안 되겠다고 판단해 택시를 타고 마트로 향했습니다.

 

 

현장에서 블랙박스 영상을 함께 확인했지만, 상대방은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을 인정하려는 태도가 전혀 없었습니다. 분명히 접촉 장면이 명확히 찍혀 있음에도 “난 봐도 모르겠다, 흠집도 없는데 뭐가 문제냐, 이런 걸로 보험 부르는 게 더 이상하다”며 비웃듯이 말하더군요. 사고를 낸 사람이 오히려 큰소리를 치며 고압적인 태도로 일관하는 모습에 너무 당황스럽고 화가 났습니다. 결국 언쟁 끝에 보험 접수는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지금 상태로는 겉보기에 흠집은 없지만, 센서 이상 등 보이지 않는 문제가 있을 수 있어 점검을 받아보려 합니다. 보험 담당자분 말씀으로는 외관상 손상이 없어도 접촉이 명확하면 도색 등 수리도 가능하다고 안내받았습니다. 하이테크 센터에 차량을 맡길 예정인데, 외관상 파손이 없으면 접수를 안 받아주는 경우도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사고도 사고지만, 상대방의 말과 태도에 너무 큰 불쾌감을 느껴서 할 수 있는 모든 대응은 해보고 싶습니다. 혹시 비슷한 상황을 겪어보셨거나, 이럴 때 어떻게 처리하면 좋을지 조언 주실 수 있다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