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7일에 고속도로에서 주행 중에 제 차선에서 교통사고가 있었는지 앞 차가 속도를 줄이다 갑자기 급정거를 해서 저도 급정거를 했으나 블랙아이스로 차가 미끄려져 그대로 앞차를 박았습니다.

 

(렉카로 차 이송 중 차 내 실시간 도로 교통 영상에서 동일 위치에서 저랑 똑같이 추가 사고가 발생하더라구요)

 

보험 대물/대인 접수하였고 과실이 정해지진 않았지만 100 대 0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본인 100).

 

제 차가 공업사 들어갈 정도로 사고난 적이 처음이라 보배드림 형님들에게 고견을 듣고 싶습니다.

 

1. 본인이 가해자인데 차 수리는 보험사 협력업체를 가는 것이 맞는 것일까요? 아니면 집 근처 제조사 공업소(오토큐?) 등 수리 잘한다고 하는 공업소로 차를 맡겨야 할까요?(평택 거주 중입니다)

-> 평택 쪽에 수리 잘하는 공업사 있다면 추천도 부탁드립니다(오토큐, 1급 공업소)

 

2. 판교 가기 직전 톨게이트에서 사고 나서 우선 가까운 오산 보험사 협력업체(넥스트원 공업사)에 차를 맡기고 대차(스파크 - 남은 차가 없다함, 공짜)를 받아왔습니다. 대부분의 보험사 협력업체는 최악이라고 들어서요. 해당 공업사는 맡길만한 곳인지 알고 싶습니다.

 

3. 만약 보험사 협력업체가 아닌 다른 곳에 차를 맡긴다면 제가 따로 진행해야 할 것이 있을까요?(ex. 보험 담당자에게 내용 전달)

   -> 공업사 옮길 시 보험사 렉카 서비스 요청해서 원하는 공업사로 옮기면 되는 것일까요?

   -> 이미 사고 현장(경부고속도로 서울 TG)에서 오산까지 렉카(보험사 협력업체)로 이송(약 41KM)했는데 공업사 변경으로 렉카 요청 시 보험 특약(60KM) 넘어가면 그 이후 비용은 제가 부담하는 것일까요?

 

4. 자동차 보험에 대차 특약이 없어서 대차가 아닌 렌트를 해야하는 것으로 아는데 오토큐에서도 렌트가 가능한가요? 아니면 다른 곳에서 렌트를 별도로 해야하나요? (대차 특약을 왜 안넣었지,,,)

 

5. 혹시 공업사 옮길 시, 대차 받았던 차(스파크)에 대해 따로 렌트비 비용 발생할까요?

 

제 앞차 범퍼랑 본네트가 박살나서 수리가 길어질 것 같아서 최소 10일 이상은 예상해야 할 것 같습니다(에어백은 안터짐).

 

상대방 차는 뒷범퍼만 교체하면 끝날 것 같긴합니다(사진 참고)

 

이렇게 사고가 크게 난 적이 처음이라 걱정되고 심란해서 잠이 안 옵니다...

우선 아침에 바로 전화해서 수리는 하지말고 기다려 달라고 요청해 놓으려구요.

신차로 뽑아서 이제 3년된 차라 너무 마음 아픕니다.

피가 되고 살이되는 조언 부탁드립니다!!

 

KakaoTalk_20250207_150115827.jpg   KakaoTalk_20250207_150108161.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