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박이 없어 어설픈 사진으로 상황 설명 드립니다.
1. 저는 오토바이 차주이고 대로 직진 중이였습니다.
2. 상대방은 소로 좌회전이였고 앞차에 이어 꼬리물기로 나오는 중이였습니다.
3. 직진 중 차량 나오는걸 보고 전 정지 하였고 양측 불법 주차 차량을 피해 약간 중앙선 쪽에 위치 해 있었습니다.
4. 상대 차량은 좌회전 하면서 전방 주시를 하지 않았고 창문을 열어 저를 보며 머라머라 하면서 지나가는 중이었습니다.
5. 제 옆으로 상대방 차량이 천천히 지나가는중 갑자기 제쪽으로 차량이 기우더니 운전석쪽 측면으로 오토바이를 치고 타이어로 제 발을 살짝 밟고 지나갔습니다.
6. 저는 순간 밀리며 오토바이와 함께 우측으로 넘어졌고 상대방은 개의치 않고 지나갔습니다. 저는 넘어진 오토바이를 바로 일으켜 클락션을 울리고 쫓아가 잡았습니다.
7. 차를 세우고 얘기를 하려 운전석쪽으로 가는 순간 술냄새와 함께 상대방이 눈이 흐리멍텅한게 보였고 동승자들도 똑같아 보여 바로 경찰에 신고했습니다.
8. 음주 측정 결과 0.216으로 면허 취소 였고 동승자도 같이 마신걸로 확인 됐습니다.
9. 사고 처리 중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 걸려 전 경찰분께 제가 있어야되는지 여쭤봤고 필요없다하여 간단히 구두조사만 한 후 상대방 보험사가 오면 경찰분이 대신 인적사항과 상황 설명 건내준 후 접수하게끔 해준다하여 전 귀가조치 했습니다.
10. 크게 다치지 않아 당장 앰블란스나 병원까지 갈 정도가 아니기에 대인 접수되면 내일 병원에 가보려 했으나 상대방 보험사 전화와서 하는말은 " 자기 고객이 접촉 없이 사고가 났다고 주장 하기에 대인 접수를 원치 않아 오토바이 차주분께서 개인 경비로 처리 후 경찰 조사가 나온 후 구상권 청구 하시길 바랍니다."라고 합니다.
여기서 질문
1. 만취 음주운전자의 말만 듣고 대인접수를 안해주는게 맞는거겠죠? 자기 고객이니...
2. 뺑소니에 대한 처벌은 제가 개인 신고/고소로 진행이 되는걸까요? 나중에 보험 합의와 별도로 개인합의도 진행이 가능할까요?
※ 글이 너무 길고 영상 없이 허접한 사진과 그림들로 설명드려 너무 죄송합니다. 하필 블랙박스가 어제 고장나서 ㅠㅠ
아래 사진은 타이어에 발을 밟힌 자국이 그대로 남아 사진 추가 올립니다. 음주운전은 절대 하지 맙시다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