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후 보험접수는 사고시점기준 언제까지 접수를 해줄 수 있나요? 늦게라도 해줄수 있는건가요?

 

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라 지난번 아이와 접촉 사고가 났었는데, 이후 보호자분과도 통화 하였고, 어제도 통화를 하였습니다.

 

사고날 통화후 다시 연락준다 하셧는데 연락이 없었고, 다음날 오전에도 연락이 계속 없었습니다.

 

답답하기도 하고 해서 오후에 제가 전화를 걸어 통화를 하게 되었는데 아이가 괜찬은거 같아 전화를 안주셨다고 하더라구요, 학교랑도 잘 갓다면서, 다행이다며, 놀라셨을텐데 죄송하다며 사과도 드렸고, 정말 다행이다라고 생각했습니다.

 

근데 아이 아버님께서 혹시 모르니 아이가 아프다고 하거나 하면 다시 연락을 드리던지 한다며 의미심장한 말을 남기시면서 전화를 끊었습니다.

 

이후 그날 저녁에 전화를 주시더니 아이가 어께를 아파하는거 같다면서, 어떻게 치였는지 궁금하시다며 블랙박스 영상을 요구하시더라구요... 뭐.. 영상을 찾아서 보내 드렸습니다.

 

그리고 한참 지나서 전화는 안주시고 문자가 왔는데 몇일 더 지켜보자는 식으로 말씀을 하시더라구요...(사고영상에서는 어께는 아니고 팔과 옆구리쪽을 부딪혀 어께랑은 큰 관련은 없어보이긴 합니다..)

 

사고 이후엔 아직까진 뭐 진행된건 없습니다. 합의도... 보험접수도요. 괜찮은거 같다며 지켜보자고만 하시니까요...;;;

제가 가해자긴 하지만 정말 답답하긴하네요. 이도저도 아니고... 

그래도 혹시 이렇게 잘 넘아가 주신다면 정말 전 감사할뿐입니다.ㅠ

 

여기서 궁금한게 있는데요 이런식으로 이렇게 시간을 끌다가 1주일이넘은 시점에서도 아이가 아파한다며 병원가야할거 같다고 하면 처리를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괜찮다고 그러다가 갑자기 또 아프다고 한다?? 납득은 되지 않습니다만...

정말 경미한 사고였거든요..  8키로 정도의 속도에서 아이를 미처 보지못하면서 차량 앞부분으로 아이를 툭 치는 정도의 사고였거든요... 아이는 넘어진것도 아니구 아파하지도 않았습니다. 괜찮다고도 했습니다.

 

괜찮다고 하였던 아이가 갑자기 아프다며 1주일이 지난 시점에서 다시 연락이 왔을때,

처리를 어떻게 하면 좋을지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그리고 보험접수는 언제까지 해줄수 있는지도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