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륜자동차 사륜자동차 동급이죠
자동차관리법에따라 세금 환경검사 보험 번호판
다를이유가 뭐가있나요?
바퀴수가 많으면 급이 올라가나요?
그럼 바퀴 10개짜리 화물차가 급이 제일 높겠군요
인적 물적피해주지않는 실수인데 그정돈 봐줄수도 있는거고 실수를 인지하고 자진신고시에 경찰마다 다르지만 가까운 출구로 나가라 혹은 가까운 출구까지 에스코트해주겠다라고 합니다
저 상황에대해 다 모르니 무조건 잘못했다고 하는것 또한 잘못된것입니다
우리나라는 OEDC유일 전세계 10개국 미만에 속하는 이륜차 고속도로 금지국가입니다
다른국가는 이륜차의 고속도로 주행이 위험해서 냅둘까요? 자료 좀만 찾아보면 어디가 더 안전한지 나옴니다
직진만 하면되는도로 VS 각 교차로로인한 신호위반차 무단횡단보행자등이 있는 시내가 더 안전할지 한번 생각해보세요
현대랑 박정희랑 짬짜미까지 나왔네...ㅎㅎ
그럼 지금까지 왜 바뀌지 않습니까? 서부간선도로는 바뀌었는데 말이죠.
그런 생각이시면, 고속도로 타시면 되겠네요.
지금 제가 바퀴수에 따라 급이 다르다고 했습니까?
그렇게 생각하고 계시니까.. 뭐 더이상 할 말이 없습니다만,
실수인지, 알면서도 탄건지 어떻게 장담하십니까?
알면서 타는 사람도 많다는 것은 알고 계세요?
저도 퀵도 해보고 오토바이 타는 것 좋아하지만, 저걸 쉴드를요?
오죽하면 퀵 할 때 거기로 이용해야 빠르다는 소리도 합니다.
그리고, 진입전에 이륜차, 저속 전기차 들어가지 말라는 지시도 있죠.
근데... 쉴드를 치시네요. ㅎㅎ 그러니 욕 먹는거죠.
다시 한번 여쭤봅니다.
실수를 가장해서 자전거로 고속도로 들어가는 것은 괜찮습니까?
한가지 더..
고속화도로에서 저렇게 오토바이 타다가 자빠링해서 자동차가 역과해 죽는다면, 그 자동차는 어떻게 될까요? 그리고 어떨까요?
돌빵은 국도에도 충분히 많아서 고속도로 타도 문제 없다라고 생각이 되신다면,
라이더들 서명해서 청원 올려보세요.
충분히 어느 정도 위험성을 이야기 했음에도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신다면야 뭐 더 이상 할말은 없습니다.
당연히 동시 차로변경이면 오토바이가 더 차로변경 완료가 더 쉽죠. 0.2초면 될겁니다.
선행차가 차로변경하기 위해, 방향지시등을 켰음에도, 오토바이의 기동성으로 먼저 치고 나간다면 언젠가는 사고가 나겠죠.
저도 후에 오토바이를 타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만, 저런식의 운행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자동차전용도로 허용도 반대구요.
님은 계속 법적인 부분은 오토바이라서 그런지, 그런 쪽으로는 전혀 이상이 없다고해요 ㅎㅎ
시내 차간 주행도 전혀 문제될 것이 없다고 하실 분 같네요.
지금은 조금은 나아졌지만, 오토바이가 약자라고, 보험사에서도 많이 봐주죠.
왜 그런지에 대해서는.. 잘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나중에는 어떻게 법이 바뀔지는 모르겠으나,
현재로서는 위법인 것은 확실하니, 법적 부분으로는 쉴드는 치지 않으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