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일전 오랫동안 타던 제차를 팔기 위해 중고차 거래사이트 여러곳에 올렸습니다.

몇일뒤 충남이라며 탁송거래를 하자고 하더군요.

1.png

 

 

2.png

 

그래서 매매서류를 준비하여 탁송기사를 만나고 차 사진을 찍은 후 입금 받고 보냈습니다.

보낸 다음날 매수인이 전화가 오더니

 

매수인 : 오늘 차를 타는데 엔진떨림이 심해서 서비스센터에 방문했는데 헤드가 나갔다고 합니다. 이상없다고 하셨는데 이상이 있으니 차를 환불해줬으면 합니다.

 

저 : 어제 보낼때가지 잘 탔던 차가 하루만에 헤드가 나갈일이 있나요? 탁송기사님이 잘못 운전해서 갔을수도 있고 차를 받고 매수인이 잘 못 운전했을 수도 있는데 환불해주기는 어렵습니다.

 

매수인 : 분명 전화통화시에 엔진 이상없다고 하셨는데 이상이 있으니 당연히 환불 해주셔야죠. 이걸 어떻게 탑니까.

 

저 : 방금 얘기 했듯이 어제 탁송기사님이 타고 가면서부터 지금까지 무슨일이 있었는지도 모르는데 무작정 해달라는 데로 해줄수는 없죠.

 

매수인 : 불랙박스 있으니깐 보세요 아무것도 한거 없습니다.

 

저 : 일단 서비스센터에서 견적서를 뽑아서 보내주세요. 도저히 이해가 안가는 부분이라서 견적서를 보고 생각해 보겠습니다.

 

이렇게 처음 통화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통화를 하고 너무 찝찝한 맘에 매수인이 아닌 서비스센터 정비기사의 말을 들어보고 싶어서 매수인에게 다시 전화 하였습니다.

 

저 : 가셨다는 서비스센터가 어느지점인가요? 당진인가요? 점검했던 정비기사님 이름이 어떻게 되나요?

 

매수인 : 제가 지금 서비스센터 가고 있으니깐 다시 연락드릴께요.

 

저 : 먼저 가셨던 서비스센터 지점만이라도 좀 가르쳐 주세요.

 

매수인 : 다시 연락드릴께요.  

하고서는 바로 전화를 끊어 버렸습니다.

 

어이가 없어서 바로 전화를 하니 수신차단인지 계속 전화를 받지 않더군요.

그제서야 뭔가 수상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문자로 "전화 받지 않으면 신고하겠습니다 사기로" 했더니 한참 뒤에 "다른 서비스센터 갔더니 헤드이상이 없다고 합니다 바로 이전하고 등록증 보내드릴께요" 하더군요.

 

 


3.png

 

그리고는 몇분지나서 이전된 등록증 사진이 문자로 오고 전화가 오더니

매수인 : 아깐 제가 더 알아보지 않고 바로 전화드려서 죄송합니다. 이해해 주세요.

저 : 일단 알겠습니다.

 

이렇게 마무리가 되었는데요.

통화녹음 등 증거는 다있는데 더이상 저런짓 못하게 혼낼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아울러 중고차 탁송거래시 저런놈들 조심하세요~ 

 

*세줄요약

- 중고차 탁송거래를 함

- 중고차 매수인이 서비스센터에 갔더니 엔지헤드가 이상있다고 했다며 환불해달라고 함

- 어느 서비스센터이며 정비기사 이름이 어떻게 되느냐 묻고 따지니 다른곳에 알아보니 이상 없다며 이전등록하고 사과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