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sI1658976384_1468384707.gif

 

Screenshot_20220728-173503_Samsung Internet.jpg

 

 

Screenshot_20220728-190545_Samsung Internet.jpg

https://m.bobaedream.co.kr/board/bbs_view/accident/740031/2/3

총무는바빠님 게시물

 

오늘 이 게시물에 많은 분들이 댓글을 달아주셨는데 솔직히 너무 당당하셔서 글삭튀를 안할거 예상했지만.. 예상을 뒤엎었네요.

마력 회복들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총무만바빠님이 아주 적절한 글을 올려주셔서 같이 보시라고 올립니다.

 

국도라고 1차로에서 쭉 느린속도로 달리지 말라는거지.. 아예 달리지 말라는게 아닙니다..

좌회전 안할건데 1차로에서 느릿느릿 가는 이유는 도대체 뭔가요?

2차로가 비어있는데...

 

상대방이 과속을 하던 안하던 그건 그사람 사정입니다... 

 그사람이 법규를 위반했다고 생각하면 블박영상으로 찍어서 신고하면 됩니다..

그런사람들은 별개로 본인들만 저속주행할거면 가급적 2차로에서 주행하면 됩니다. 

그럼 싸움날 일도 없고 칼치기 볼 없도 없습니다.

 

 

가급적 1차로를 비워두는 이유는 다른 차량이 본인 차량을 추월할 때 왼쪽차선 추월을 할 수 있게 하기 위함입니다..

과속충들이 과속을 하던 안하던 간에 오른쪽 추월을 하게 하거나 칼치기를 하게 상황을 만들어버리면 안일어나도 될 교통사고 발생이 많아지는겁니다.

그런 상황을 방지하고 하는겁니다. 

교통사고가 발생하는 것은 그 과속운전자만의 문제가 아니니까요.

다른 제3의 피해자가 나올 수도 있거든요.

 

 

저속, 정속주행차량들이 1차로를 주행하던 2차로로 주행하던 과속할 사람들은 어떻게든 과속할겁니다.. 

그건 우리가 신고해서 상품권 날려주면 되는일이고 그 과속충들이 우측으로 추월하게 하거나 칼치기를 하게 하거나 이런상황을 애초에 방지하기 위해 1차로를 가급적 비우라는겁니다.

 

 

 

제가 말하고자하는것은 밤길에 여자들 조심하자는것과 비슷합니다.

분명 밤길에 여자 혼자 다니는거 여자가 범죄당하는게 당연할정도로 나쁘고 잘못했다는게 아닙니다.

하지만 범죄자들이 범죄 저지르지 말라고. 니들이 나쁜거라고 한다고 안할 사람들이 아니죠.

범죄는 그런 범죄자들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일어납니다.

그러니 본인들 스스로도 조심해야한다는 얘기잖아요.

 

윗 예처럼 국도에서 1차로 정주행 및 과속운전자에 관련된 예를 너무 극단적으로 표현하긴 했지만 제가 말하고자하는 취지가 이렇다는겁니다.

사고를 예방하자는 취지죠.

 

국도에서 1차로 정주행이 불법은 아니지만 가급적 발생할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국도에서 2차로 주행이 가능하면 1차로는 비워두는게 좋습니다.

고속도로에서 1차로 주행은 불법입니다.

문제는 국도에서 1차로 저속, 정속 주행을 고집하시는 분들이 고속도로에서도 그러고 있다는게 문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