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모바일이라 가독성이 떨어질 수 있는점 양해바랍니다.

 

진상 규명을 위해 팩트만 적시하였으며, 차체 결함(브레이크 미작동)으로 인한 교통 사고 관련 건입니다.

 

3월 21일 오후1시 23분경 태백관광대학교 올라가는 언덕길에서 내려오는 길에 브레이크 작동이 되지않아 사고가 났습니다. 

 

정황은 서울 올라가려고 카페 앞에 주차해놓은 차를 좌측으로 살짝 틀어서(5도 정도?) 내리막길을 내려가는상황이었습니다. 

 

 좌측으로 핸들을 틀때부터 핸들이 뻑뻑한 느낌이 들어서 "어?왜이렇게 뻑뻑하지?"하고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주행했습니다.

 

내리막이다보니 가속이 점점 붙어서 브레이크를 수차례 밟았으나작동이 되지않아 차가 멈추지 않았습니다.

 

이러다가 큰 사고가 날 것같고, 앞차를 박으면 안되겠다 싶어서 우측으로 한번 틀고 또 다른 차량을 피하기 위해 좌측으로트는데 건너편 가로수가 보여서 가로수에 박고 겨우멈췄네요.

 

 이 사고는 시동걸고 1분도 채 되지 않은 상황에서 발생했고,  차도 2700키로 정도 탄 새차(1월에 받은 신차)입니다.. 

 

정확한 원인 파악을 위해 현대쪽으로 EDR 확인요청을 하였으나, 

충격이 1차로 타이어쪽, 2차로 우측 범퍼쪽이라 충격이 약해서 EDR기록이 남지 않는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정확한 진상규명을 위해 태백 교통사고 조사팀에 브레이크 등이 들어왔는지 안들어왔는지 확인해달라고, 요청해놓은 상태입니다. 

 

하마터면 큰 사고가 날 뻔 하였고, 목숨이 위험한 상황이었습니다. 다른 차와의 피해를 줄이기 위해 가로수를 들이받고 겨우 차를 세우는 과정에서 몸이 많이 놀란 상황입니다. 

 

 

**동영상을 첨부하였으니 꼭 한번 봐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브레이크를 안밟을 수가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https://youtube.com/shorts/CgMKPhEq6I4

(차내블박)

 

https://youtube.com/shorts/X7ccdly0Cy4

(앞차 후방카메라)

 

 

저와 같은 일을 겪으셨거나 조언해주실 분이 계시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정말 억울하고 답답하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