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매일 눈팅만 하다가 교통사고 발생으로 인해 질문하려 회원 가입후 글을 남겨봅니다.

 

먼저 사고는 7월 4일 토요일 점심식사 직후(2시경)에 발생한 사고로 앞차의 급정거에 인한 제 차량의 정거에 뒷차량이 전방주시태만으로 후미추돌이 발생한 사고입니다.

사고 직후 양측 보험사에서 와서 과실비율 100:0으로 판결을 해주셨고 제가 피해자가 되었습니다.

사고 직후에 대물만 접수하였고 긴장이 풀리고 2~3시간후 통증이 오기 시작하여 근처 한방병원에 입원하여있는 상태(운전자 포함 3명)입니다.

7월 6일에 차량은 수리에 들어갈 예정이며 뒤쪽 범퍼와 트렁크에 손상이 있습니다.

 

첫 사고다 보니 궁금한점이 많아 순서대로 정렬해 보겠습니다.

 

1. 대인과 대물의 합의는 따로 이루어 지는지.

2. 대물의 경우 차량 수리 후, 대인의 경우 치료완료 후 보험사 측에서 합의 연락이 오는지.

3. 차량이 19년 11월에 신차출고한 쉐보레 더뉴말리부 차량인데, 사고차가 되어 시세가 떨어지게 되는데 이에대한 보상이 가능한지.

4. 실거주지는 지방이며 서울 친구집에 들렀다 사고가 난것이라 지금 서울소재 한방병원에 입원 중인데, 거주지 주변의 병원으로 옴겨서 입, 통원 치료를 해도 무방한지.

5. 피해자 3명 중 1명은 일당제의 직장이고, 2명은 대학졸업 예정자로 취업 준비중인 상황인데, 얼마정도의 합의금을 받아야 적정 선인지(주말이여서 의사선생님 소견은 나오지 않았으나, 생업과 취업의 문제로 길어야 1주 입원 가능 이후 통원치료는 진행 할 예정)

6. 제가 운전자인 상황인데 저는 대인 대물 2번의 합의를 진행하고, 다른 친구 2명은 대인으로 각자 보험사와 개별 합의를 진행하는지. 아니면 제가 한꺼번에 진행하는지.

 

글쓰는 제주가 부족해 간단하게 요약이 안되어 죄송합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다들 안전운전하시길 바랍니다.. 너무 고통이 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