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업로드한 영상은 상대방(쏘렌토) 블랙박스 영상이며 아쉽게도 저희(말리부)는 블박이 없습니다.

영상을 보시면 알겠지만 저희 부모님 두분이 말리부에 타고 계셨고 2차로에서 서행 중 방향지시등 켜면서 1차로로 차선변경하여 들어갔으나 상대방의 전방주시태만으로 전혀 감속 없이 저희차 운전석과 앞휀다부분에 충돌했습니다.

 

사고 당시 상대방은 내려서 바로 죄송하다고 사과를 한 상황이었고 양측 보험사에서 와서 사진을 찍어갔습니다.

추가로 사진과 같이 접촉한 상태에서 상대방 운전자가 차를 빼다가 핸들을 반대로 꺾어서 빼는 바람에 콰지직 소리가 나면서 저희차에 2차 사고를 냈고 이 광경은 양측 보험사 직원이 모두 목격한 상황입니다. 그 후 상대방 차주가 초보운전인지 자신의 차를 대신 빼달라고하여 저희 아버지께서 대신 빼주시기까지 했습니다. 


현재 상대방은 대인접수하여 한방병원 다니고 있으며 저희 부모님은 어깨 물리치료 받고 계십니다.

상대방은 과실 7대3을 인정하지 않으면 경찰서에 사고접수하겠다고하는 상황인데요. 제가 생각하기에는 상대방의 전방주시의무 위반을 과실잡아 5대5나 6대4정도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제 질문 드리겠습니다.


질문1. 과실 비율 몇으로 해야 할까요?


질문2. 상대방의 과실 100으로 발생한 2차 사고는 어떻게 처리해야 저희한테 유리한가요? 현재 보험사는 하나의 사건으로 묶으려고 하는데 이렇게 되면 저희 입장에서는 억울하고 불리한 것 같습니다.


질문3. 자기가 박아놓고 한방병원 다니고 있다고 들으니 솔직히 기분이 좋진 않습니다. 저희 부모님 두분은 안가신다는거 제가 병원 가시라하여 현재 물리치료받고 계십니다. 저희도 대인접수 요청 후 병원치료 받을 생각인데 저희 과실이 크게 잡히게되면 많이 안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