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622253 

3월달에 블랙박스로 차 찍고 도망간놈 때문에  올렸었는데요.

후기를 올려야지 하다가 이제야 올리네요.

정확히 그때 이후 2주만에 잡았습니다.


보배드림 유저분들의 힘입어 차 문짝 찍히고 도망간 차가 생김새가 삼각형 모양의 신형 아반떼라는 말을 경찰에게 했더니 잘 참고가 됐나 봅니다. 차량 종류 말해주는 것만 해도 수사에 도움이 된다고 하시더군요. 단 번호판 추정하셨던 분은 안타깝게 하나도 맞는차량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ㅠㅠ


첫 주 토요일에 담당 형사에게 연락이 왔길래 이것저것 물어보니 한달째 맡고있는 사건도 있다고 하길래 큰 기대 안했습니다. 그 이후 계속 일하는 시간과 저녁때 전화오고 확인하고 전화오고 ;;;; CCTV들 여기저기 둘러보는데 죄다 밤이고 화질이 안 좋아서 번호판이 전혀 보이지 않는다고 하더군요. 하 진짜 CCTV랑 블랙박스가 밤이 되면 이렇게 먹통인줄 몰랐습니다.

당장 현장근처 둘러본 CCTV 확인하셨다는것만 해도 바로 앞 쓰레기 분리수거장과 근처 골목 은행 CCTV 옆집 등... 참고로 CCTV들이 죄다 7년 이상 된 제품들이라는데 아무리 그래도 이렇게 번호판이 안 보이나 싶었습니다.

그렇게 분을 삯이면서 2주째 딱 되었는데 일하는 중 잡았다고 전화가 오더군요.

어떻게 잡았냐고 하니까 계속 이런저런 영상들 확인하면서 동선을 추적했다고 하십니다.

참 답이 안 나오는 상황인데 그걸 어떻게 동선을 일일이 확인해서 잡아내는지 아무리 범죄추적이 본업이라지만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단 차량번호같은경우 개인정보라서 알려줄 수가 없다고 하시더군요.

그 이후에 형사분이 가해자 관련 얘기 해 주시는데 보험은 종합보험 가입했고 언제 출석하겠다고 얘기 했다면서 제가 피해자랑 얼굴 볼 일은 굳이 없다고 하셨습니다.

벌금이나 처벌은 물어보니 벌점 25점 벌금 12만원외에는 법에 나와있는대로 하는게 저정도라고 하시더군요;; 저런 처벌과 합의는 또 별도라고 하셨습니다.

근데 며칠이 지나도 이놈의 가해자가 이런저런 이유로 자꾸 출석 못하고 안하고 하니 내사사건에서 법원으로 정식으로 넘기겠다고 하시면서 일단 견적을 뽑아놓으라고 하시더군요. 어쨌든 가해자가 보험에 가입된 게 있음을 강조하시며 일단 피해자한테 배상처리라도 하라고 했다며 이후 보험사에서 며칠후에 연락이 와서 전화와 문자로 확인한 뒤 수리비와 교통비 지급받고 끝냈습니다.

사고 이후 추적에

보상까지 3주가 걸리더군요;;

상대 차량번호는 정작 경찰이 아닌 보험사 카카오톡 문자에 떡하니 저혀서 나오더군요. (당시 같은 삼성 보험사라 그런가)


정말 차 찍고간 놈은 이렇게 사람 속을 썩이는데 보상도 딱 수리비와 교통비 그나마 어느정도 잡은 금액 이상 받을 수 없다는게 참 답답하더군요 ㅠㅠ. 아무리 견적을 짜도 수리비 50을 못 넘기다 보니 받은 비용이 69만원이네요. 제가 사람 괴롭히고 자시고 할 시간도 없고 능력도 없다보니 저거라도 주는게 어디냐 해서 받고 넘겼는데 진짜 처벌 규정이 강화되긴 해야겠습니다.


여담으로 전에 어떤 책을 읽다가 자동차 사고가 아니라 좀 다른 경우긴 한데 CCTV가 범죄 예방 효과는 의외로 별로 크지않고 차라리 순찰을 한번 더 도는것이 치안이나 범죄예방에 도움이 된다 그랬는데 정말 그런 것 같습니다. 오히려 이러한 녹화는 사후 범죄 추적이나 조사에 도움이 되지 여기 올라오는 수많은 사례들을 보면서 범죄 예방에는 큰 도움이 안되는구나라고 느낀 한달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