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박차량이 회전교차로로 들어가는 차선에서 우회전하려다가 난 사고로 보여지네요,
상대방은 아직 교차로 진입을 한게 아니므로 사고의 원인은 블박차량에 있는걸로 보여집니다.
상대방은 차선변경 정도로 처리되고, 블박차량은 교차로 진입차선에서 우회전을 했으므로
가해자가 맞습니다.
상황에 따라 70%이상 과실을 먹을듯 보여집니다.
상대방 블박이 궁금합니다. 상대방 블박상황에 따라, 블박차량 과실이 더 올라갈 수도 있는거 같네요,
@kasina007 그런뜻이 아니라요,
상대방이 교차로로 들어오려고 한거는 맞지만 아직 들어온 상태가 아니므로
거걸로 과실을 더 먹이기가 힘들다는 겁니다.
블박차량은 이미 교차로가 아닌 우회전으로 진입을 한 상태이므로
교차로 들어가는 차선에서 우회전으로 들어갔으므로 가해자로 처리될 거 같다는 겁니다.
물론 저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참고만 하세요,
저기 1차로 회전교차로 진입, 2차로 우회전 차로 입니다. 봉은 교차로 진입차로와 우회전차로 구분을 할려고 생긴겁니다.
봉이 있기전에는 지금보다 더 개판이였습니다.
속도 위반 카메라 박스도 생긴것도...교차로 진입하는 차량이 양보해야 되는데 ..양보도 안하고 내리막이라 속도도 빠르고..사고 다발구간이라서..
양보안하고 진입하는 차량, 우회전 차로에서 교차로 진입, 회전 교차로에서 나가야 하는 차량이 저런 차때문에 못나감...이래저래 개판됨..봉으로 차로 구분, 과속 카메라 박스. 파란 주행차로 표시..
@붕어까만코 그래서 그랬군요 . 저 이전에도 비슷한 사고가 많이 났을것 같습니다.
항상 저곳에서 조심하는데 그날은 개인적으로 무척 심란한 일이 있는 바람에 저도 부주의 했던것 같습니다.
ㅎㅎ 전 아직도 여수 교차로가 참 어렵네요
상대측과 5:5 쌍방 과실로 처리 되었구요 밑에 쿠퍼박스님 글처럼 개인적으로는 우회시 부주의로 저에게 좀더 과실이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여수사람입니다. 저쪽 내려가는 도로는 과속 차량 및 사고 발생 잦아서 과속 단속 구간이며 또한 1차로는 회전 로타리 진입 , 2차로는 회전 로타리 진입 & 우회 도로 진입으로 알고 있으며 2차로 파랑색 주행 유도선은 무조건 그쪽 방향 가라는게 아니라 해양 수산청이나 mbc 방송국 방향 진입 시 미리하라고 유도하는 겁니다. 그리고 님이 1차로에서 2차로 변경 하실때 잘 보시면 급 차로 변경 막을려고 이미 차로 사이 차선에 안전봉 박아 뒀구요 차선은 점선이 아니라 실선입니다.
추돌 전 보시면 님은 이미 안전봉 끝나자마자 회전 로타리 진입하기 전부터 차로 변경 시도 했구요 . 방향 지시등이라도 켜고 들어간건지 의문점이 생기네요. 당연히 님이 과실 비율 높아야 정상인겁니다만... 제 멀쩡한차량이 님같은 운전자하고 사고 날까봐 무섭네요. 도로에서는 만나지 마시지요.
상세하고 정확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들판님 덕분에 회전교차로에 대해 좀더 명확히 이해했습니다.
상대방 블박/ 제쪽블박 양측에서 모두 확인 되었구요 .
상대방 영상 속에 제 뒤에서 교차로 후진입 하였다가 과속으로 제앞을 추월회전 하려던게 확인되어서
쌍방 과실로 마무리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