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차량은 현대 i40 살룬입니다. 유럽을 공략하기 위해 나온 모델로 기존의 국산차와 달리 단단한 하체 셋팅이죠.

그 덕분에 이번에 자칫하면 사고로 연결될 수 있는 상황에서도 버텨낸것 같아 동영상 올려봅니다.

 

밤 11시가 넘어서 고속도로 운행중 졸음이 몰려와서 박수까지 쳐가며 졸음을 쫒고있는데(동영상 초반의 짝짝 소리가 박수소리-_-;;)

그래도 잠이 안깨서 다소 맹한 상태로 운전하고 있었는데 앞의 트럭은 점점 가까워오고 1차선으로 들어가야 하는데 아직 실선에 1차선 주행중인 차량하고 거리가 많이 차이나는건 아니라 브레이크를 밟아야 하나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런데 졸음때문에 맹한 상태여서인지 상황 인지력이 떨어진 상태에서 생각보다 너무 빠르게 앞 트럭과 거리가 좁혀지더군요. 순간 놀래서 브레이크로는 도저히 안될것 같아서 120km에서 급 차선 변경을 시도했는데 다행이 잘 피해서 갔고 1차선 뒷차와의 거리도 어느정도 여유가 있어서 뒷 차량도 지장없이 지나갔습니다(영상에서 급 차선 변경전 살짝 끊기는 부분은 수동으로 녹화버튼 눌러서 다음 파일로 넘어가는 바람에 그렇습니다).

 

원래 사고 블박을 보면 이런 급 차선 변경후 차가 이리저리 왔다갔다 하다가 결국 제어에 실패하면서 중앙분리대나 옆 차량을 들이받는 경우가 있는데 i40 살룬의 경우 왼쪽으로 급차선 변경한뒤 1번의 출렁임후 바로 자세를 잡아주네요...

 

이번 경우 외에도 운전하면서 다소 빠른 속도로 코너 진입하다가 순간 위기에 빠진적이 두어번 있었는데 다행히 다 제어가 되더라구요... 하체 셋팅의 중요함을 느끼며 제 차에 다시한번 고마움을 느낀 하루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