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그랜저 hg를 구입하여 사용하다가 2021년도 정비공장에 들렸다가 엔진이 리콜대상이라고 하여 대구소재 시지현대써비스 053-795-1000 에서 엔진을 새것으로 교체하였습니다. 

그런데 2023년 10월경 엔진오일을 교환하고 1개월정도 지났는데 엔진이 이상이 있어 카센트에 들렸는데 엔진오일이 소진되었다고 이상하니 엔진오일을 첨가해주면서 정비공장에서 점검을 받으라는 권유에 엔진을 교환했던 시지현대써비스에 방문하여 사정을 얘기했더니 예약을 하지 않았다고 예약을 하고 오라고 돌려 보냈습니다.

2024.1.18.예약일날 방문하여 점검했는데 엔진이상으로 1년에 2만키로가 지나서 무상수리가 불가하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어떻게 새엔진을 교환했는데 2년만에 이상이 발생했으면 수리를 해줘야하지 않느냐고 얘기를 하니 규정이 그렇다고 같은 말을 하면서 돌려보냈습니다. 억울한 마음에 080-060-6000에 사정을 얘기하니 고객이 힘드시겠다고 하면서 담당자에게 알려준다고 했습니다. 1시간 40분이 지나 대구 북구 만평로타리 지점 현대자동차 정비공장 담당자라고 연락왔는데 010-8029-7*** 규정을 얘기하면서 똑 같은 말만 반복했습니다. 너무나 억울한 마음에 현대자동차 본점에 찾아가니 담당자는 퇴근했다고 하여 차량을 그곳에 맡기고 돌아왔습니다. 다음날 작업담당이라며 전화가 왔는데 고객이 차량점검을 못해서 발생한것이라고 고객이 부담해야 한다는 말만 반복했습니다.
어떻게 30년 가까이 차량을 운전했는데 차량점검을 못했다고 하니 기가 찰 노릇입니다.

제가 2021년 2월, 2023년 3월 자동차 종합진단서에서도 합격판정을 받았는데 말문이 막힘니다.
080-060-6000에 전화를 다시 하니 담당자가 연락이 와서 더이상 할말이 없다고 차량을 빼라고 아니면 물리적으로 조치를 치한다고 말을 했습니다.
억울한 마음에 어차피 내 차가 현대에서 태어났으니 현대에서 죽이든지 살리던지 알아서 하라고 말을 했습니다.

제가 새것으로 모든것을 교환해달라는것도 아닌데 부품값은 내가 부담할테니 수리라도 해달라고 애원을 해도 똑 같은 말만 반복했습니다.

엔진이 고장난 원인이 무엇일까요?
첨부터 엔진에 결함이 있던지 정말로 제가 점검을 잘못한건지?
도대체 누구의 잘못인가요?

이럴때 어떻게 해야하냐요? 답답한 마음에 글을 올림니다.
고수님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도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