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캡티바 교환 10만원에 끝내기


안녕하세요 보배드림 회원님들! 픽업오는 카센터 픽카 입니다. 

오늘 작업 한 쉐보레 캡티바 차주님께서 상담을 위해 연락을 주셨습니다. 

상담을 진행 하면서, 플러싱 작업을 추가하셨고, 평일 업무가 바쁘신 관계로 차량 픽업서비스 또한 추가 하셨습니다. 
 
(엔진플러싱 무료제공 (현금결제시) / 차량 픽업서비스 제공 (선택)


가장 먼저 안전하게 픽업을 완료 하여 차량을 입고 완료 하였습니다.


엔진오일 교환 작업순서  
 
(실제로 진행 되는 순서 입니다.) 



(1) 드레인(잔폐유제거)  

(2) 잔폐유 이중제거 

(3) 플러싱(세척)

(4) 에어클리너/오일필터/에어컨필터 교체

(5) 워셔액보충/타이어공기압 보충 

(6) 엔진오일 주유 

(7) 기타 차량 소모품 점검 

(8) 엔진청소 및 마무리


(1) 순서대로 작업에 들어갑니다. 리프트에 차량을 띄워 차체 하부의 코크를 (마개) 열어서 약 10~15분 정도 놔둡니다. 

기존의 더러운 기름을 배출하는 일인데요, 이 과정을 드레인 이라고 합니다.

(2) 드레인이 끝나도 아직 기름들이 어쩔 수 없이 내부에 남아 있기 때문에 잔폐유 제거 과정에 들어갑니다.

(3) 뒤이어 플러싱에 들어갑니다. 플러싱에는 전용세척액을 사용하냐 마냐에 의견이 분분합니다. (효과있다 vs 상술이다.)

 잔/폐유 제거시 플러싱 용액 별도 구입은 필수일까요? 제 생각에는 필수는 아니지만, 효과는 확실히 있는 것 같습니다. 

(4) 소모품 교체 단계로 넘어 갑니다. 항상 에어클리너와 오일필터는 세트로 엔진오일 교환 때 마다 갈아줘야 합니다.

(제 때 교체하지 않고 그냥 타다 보면 앤진내부에 불순물이 들어가서 차량이 다 망가집니다.)

픽카에서는 독일 MANN사 고급 정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5) 이렇게 소모품을 바꾸는 동안 타이어공기압 / 워셔액을 무상 보충 해 줍니다. 

어지간하면 카센터 가실 때 마다 해 달라고 하세요. 어딜가도 대부분 무료입니다. 

일반 카센터 직접 가신 분들도 카센터에 보충 해 달라고 꼭 요청 하세요.



(6) 엔진오일 주유에 들어갑니다. 차주님께서는 최고급 제품을 희망 하셨습니다. 

MOBIL 1 ESP 0w30 제품인데요, 벤츠 사 공식 순정 최고급 제품 입니다.


시내주행, 출퇴근용 위주 = 5W30

고속주행, 고속도로 주행 위주 = 5W40

(순도 100% 최고급 제품은 0w로 시작합니다.)

(점도 차이 및 특성에 따른 설명은 의미가 없습니다. 그보다 주행습관별 선택이 현실적으로 맞고 합리적입니다.)

이제, 조심스레 투입구로 부어 줍니다. 해당 차량은 6L 정도 들어가기 때문에 6병을 다 부어줍니다.

마지막까지 주유가 끝난 후에는, 게이지를 확인해서 정상적으로 주유가 완료 되었는지 확인 합니다.

마지막 차량의 소모품 점검을 확인 후 안내 드리면 작업이 완료 됩니다.




정비 내역 :  쉐보레 캡티바 엔진오일 교환 (모빌1 ESP 0w30)

소요 시간 : 2시간 (차량방문픽업>작업완료>차량반납)

총 비용 : 129,000원 (오일교환+차량 픽업서비스)




(1) 주행거리가 얼마 안된 차량이라, 다른 이상이나 문제점은 없었습니다.
 
차량에 아무런 문제도 없고 이대로 쭉 안전운전 하시면 됩니다.
 
(2) 평소 차주님께서 차량에 대한 애착이 뚝뚝 묻어나는 케이스 였습니다. 저희도 혹시나 새 차에 흠집하나 생길라
걱정하면서 조심스럽게 작업을 완료 하였습니다^^
 
 
안전운전 잘 하시고, 차주님께서 새로 교환한 오일의 품격을 느끼시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혹시라도 차량에 문제가 생기거나 궁금하신 점 있을 경우 언제든지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엔진플러싱 용액이 미국정품이 맞는데 중국어가 있는 것이 자꾸 거슬려서 미국 본사에 전화해서 문의 하였습니다.
 
중국시장 겨냥해서 만든 제품이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회원님들의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 본 포스팅은 픽카 실제 이용 후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