폼포나치 표준시공법 총론(광택,세차,관리포함)

본 내용을 우선 읽어주시기 다음으로 유리막코팅과 발수코팅의 구체적인 동영상,사진,시공법은 게시판 http://www.pomponazzi.com/bbs/view.php?id=qna&page=1&sn1=&divpage=1&sn=off&ss=on&sc=on&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2010 을 참고해주세요


1폼포나치 유리막코팅제 셋트상품 제품구성:
POMPONAZZI GLASS COATING(폼포나치 유리막코팅)의 경우 총2개 제품으로 구성되었다. 유리막코팅(Glass Coating) 제품 모델인 50ml “880-X”와 유리막코팅후 고객차량 사후관리 서비스용으로 쓰이는 발수기능이 포함된 100ml 만능발수코팅제 (Multipurpose “BALSOO” COATING)이 있다. 880-x의 경우 단 한번만에 시공을 끝내야 하며,병에 든 모든 약품을 남김없이 모두 사용해야 한다. 단, 고농축 제품인 발수코팅제의 경우에는 약20회~30회 코팅할 수 있는 양이다.(한국대리점들의 경우 880-X유리막코팅후 약2-3달에 한번씩 주기적으로 고객차량에 대한 발수코팅제를 사용한 추가코팅 서비스를 저렴한 가격에 서비스 하고 있다. 이는 폼포나치 해외 시공점에서도 꼭 필요하다). 880-x만 시공하고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사용할수 있는 발수코팅제로 사후관리를 하지 않는다면 유리막의 성능을 100% 발휘하지 못할것이다. 유리막코팅후 사후관리는 아주 간단하면서 짧은시간 대략 30분만에 끝나버리는 발수코팅제 사용도 중요하다.

2.광택작업 및 제품사용순서: 차량에 기스가 많은 경우 유리막코팅전에 수성광택(water based polishing)작업을 해주고나서 유리막코팅을 해야한다. 다만 신차 또는 기스가 거의없는 차량의 경우 알카리 세제를 이용한 세차를 깨끗이 해서 유기질 왁스성분,산성물질등을 자동차 도장면에서 탈지부터 시킨후 유리막코팅을 해야한다. 유리막코팅이 성공적으로 되었다면 7일~10일후 고객차량의 이상유무를 점검한후 발수코팅제를 발라주고 닦아낸다(약30분소요)

3.광택시 주의사항: 유리막코팅전 세차는 중성세제가 아닌 알카리세제를 사용하라는 말은 동종업계에서 폼포나치사에서 세계최초로 사용했다.광택시 절대로 유분기가 있는 컴파운드(Compound)를 사용하여 광택을 내지말고 수성광택을 해야한다. 유성광택시 기름기가 차도장면에 남아서 세차후에는 일부 남아있어서 차후 폼포나치 무기질 유리막코팅시 유기질 산성 유분기와 만나서 중화 되어 코팅제가 잘 굳어지지 않는다. 광택점에서 가장 많이 실수 하는 것이 바로 기름기많은 유성컴파운드를 사용후 유리막을 입히려고 코팅제를 바르고나서도 굳어지지 않는 이유가 바로 이것 때문이다. 부득이하게 유성 컴파운드 사용시 알카리세제를 사용하여 세차를 여러 번 한후 차량표면에 귀를 가까이 가져다대고 엄지손가락으로 문질러서 우레탄 특유의 뽀드득 소리가 나게된다면 유분기를 성공적으로 제거했다는 증거이다. 수성광택을 하고 세차만 잘해도 유리막코팅의 50%이상은 성공이다. 거의 대부분 세차에서 실패를 많이한다.

4.세차시 주의사항:세차용 카샴푸는 모두 중성세제이다. 왜냐하면 지금까지 100년동안 광택작업자(Detailer)들이 사용한 왁스는 말그대로 유기질 산성성분으로 두껍게 차량을 덮어버렸기 때문에 때가 잘빠지는 강알카리 세제를 사용해서 세차를 한다면 단한번만에 왁스성분이 녹아 없어지기 때문에 그나마 왁스가 덜녹아버리는 중성 카샴푸를 사용한것이었다. 그러나 폼포나치 유리막은 무기질 유리막코팅제이므로 세차시 자동차에 남아있는 각종 공해산성물질과 산성유기질왁스 기름성분을 알카리세제를 이용해서 모두제거해야한다.(우리 주변에서 쉽게 구할수있는 알카리 세제는 빨래할 때 사용하는 액체 또는 가루세제다. 포장지에 적혀있는 약알카리세제 또는 알카리 세제라는 글귀를 꼭 확인하고 사용).

5.광택 및 세차만 잘해도 절반은 성공
광택작업자(Detailer)는 기스있는 차량을 수성컴파운드를 사용후 알카리세제로 세차를 잘하고,기스가 없는 신차등은 세차만 잘하고 유리막코팅을 올린다면 폼포나치 유리막코팅의 절반이상은 성공이고 내구성이 강한 유리막코팅 결과물을 만들어 낼수 있다.

5.폼포나치 유리막코팅 시공법 및 폼포나치 발수코팅제를(BALSOO)를 사용한 사후관리
시공법은 별도 첨부된 880-x시공법을 참고한다. 유리막코팅 시공후,1차 건조가 끝나는 약7일에서 10일뒤에 고객차량의 이상유무를 점검후, 이상이 없을시 발수코팅제(balsoo coating)를 차표면에 소량을 발라준다. 이때 초극세사(micro fiber)에 적은양을 떨어뜨린후 엔진룸안쪽,유리창,플라스틱부위,고무부위등 차전체에 골고루 발라준다. 고무,플라스틱,데쉬보드,메쉬천이아닌 가죽레자시트 부위에 적은양을 바른후 별도로 닦아낼 필요없이 펴바르기만 하면된다. 여기서 유리막코팅의 1차건조란 고객이 차량을 운행하고 세차를 시작할수 있는 건조시간을 말한다. 완전 속건조라 함은 코팅제 원액이 차표면깊숙이 침투해들어가면서 색상이 점점 짙어지고 내구성이 최대가되는 약1달간의 기간을 말한다. 880-X의 광택도는 24시간이 지나면서 천천히 올라오며 약 2주~4주후에는 최대 광빨이 나타난다.

6.제품사용전 필수구비조건:
880-x유리막코팅의 경우 폼포나치에서 제공하는 펴바르는 용도의 얇은 초극세사를 명함크기로 잘라서 원액을 묻힌후 코팅한다. 다만 닦아 낼때에는 약3mm정도 두껍고,털이없고,11자로 미세한 줄무늬가 있는 초극세사를 사용해서 끈쩍한 원액을 닦아내야 쉽게 닦아낸다. 닦

7.유리막코팅후 닦아내는 타이밍 알아내기
폼포나치에서 제공하는 가로세로 20센티미터의 얇고 줄무늬가 없는 초극세사로 닦아내려면 아주 힘들다. 끈쩍한 느낌을 알아내는 가장 쉬운방법은 다음과 같다. 폼포나치에서 제공하는 초극세사를 명함크기로 잘라서 반을 접어서 엄지손가락과 검지손가락으로 잡은다음 차표면에 군데군데 수시로 툭툭 쳐보면 끈쩍한 줄이 가거나 끈쩍한 접착제에 달라붙는 느낌이 올때 그부위부터 닦아내면 된다. 경화시간이 온도,습도,자외선,계절,지역에 따라서 천차만별이기에 코팅후 수시로 차표면의 끈쩍함을 10분단위로 체크한다. 짧게는 15분뒤 길게는 1시간30까지 닦아내는 타이밍은 다양한다.

8.얼룩제거시 주의사항
얼룩을 닦아내는 타이밍을 놓혀서 지우기가 힘드는 경우에는 일부 남은 880-x원액을 초극세사에 묻혀서 빨리 닦아내면 쉽게 얼룩이 지워진다. 또한 경화시간에 끈쩍한 원액을 거의다 닦아내었다 치더라도 남아있는 눈에 잘안보이는 얼룩이 있으므로 가능하다면 자외선이 내리쬐는 야외 그늘진곳 또는 실내에서 할로겐등을 비추어서 여러각도로 마지막 점검을 한다.

9.코팅후 보관기간항
코팅후 약 2틀간은 비를 피해서 보관하고 운행을 하지않는 것이 좋다. 2틀후에는 운행은 가능하나 1주일후 코팅이상유무를 확인할때까지 조심해서 운전한다. 1주일동안은 먼지와 이슬비가 차량에 내려앉더라도 절대로 세차 또는 걸레로 닦지 말아야 한다.

10.제품사용시 주의사항:
-유리막코팅후 더운지역의 국가는 약7일까지는 발수코팅제를 바르지 않는다. 추운지역의 국가에서는 약 3주후부터 발수코팅제 시공이 가능하다. 유리막코팅이 완전경화가 이루어지기전에 발수코팅제를 바르면 얼룩이 남을수 있다. 880-X 사용시 절대로 다른 약품과 혼합해서는 안되며,원액과 촉매제(catalyst)를 아낀다고 절반나누어 시공하고 남은 원액을 시간이 지나서 재사용해서는 안된다. 병안에서 점도가 계속올라가고 가스나 새나오므로 뚜껑을 열고 남은 것은 폐기한다.. 보관은 가능하면 햇빛이 없는 서늘한 냉장고에 세워서 촉매제(catalyst)와 함께 보관한다. 촉매제의 색상이 약간 노랗게 변색되는 것에 대해서는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된다. 기능에는 아무런 이상이 없다. 유리막코팅시 880—x를 두껍게 바르면 내구성향상과 건조시간을 단축시킬수 있다. 얇게 바르면 건조시간이 아주 오래걸린다.
발수코팅제는 온도에 상관없이 아무곳에나 보관이 가능하나 가능하면 했빛이 없는 곳에 보관한다. 발수코팅제를 쉽께 사용하기위해서 스프레이를 사용한다면 바람에 날려 액체의 낭비가 심하다. 발수코팅제는 안경,tv,카메라렌즈,소파,가죽,레져용품,자전거등에도 사용된다.

11.제품효능:
-880-X는 원액이 차량표면 단순히 덮어버리는 것이아닌 투명원액이 도장면에 침투하는 획기적인 제품이다. 코팅후 속건조까지 완전히 끝나는 1달후에는 휘발유로도 지워지지 않는 강력한 내구성과 색상이 아주 깊고 고급스럽게 변하는 것을 볼수있다. 880-X에도 발수코팅제처럼 일부 발수기능은 들어있으나 시간이 지나면서 일부 발수기능은 빠져나가고 유리막만 남게된다 이때부터 발수코팅제로 관리를 해준다.
-발수코팅제는 분산력이 좋으며 밀도가 높은 제품이므로 적은양만 사용해도 된다. 또한 폼포나치 발수코팅제는 왁스와 유사 발수제 제품들과 달리 시간이 지나도 먼지가 덜타며,전혀 끈쩍거리지 않고 뽀드득한 상쾌함을 선사한다. 아울러 피부에 직접 닿아도 전혀 자극이 없는 무해한 제품이다. 유사 발수제 제품들은 와이퍼를 움직일 때 듣기 거북한 와이퍼가 뻑뻑거리는 소리가 나거나, 단순 발수효과만 나타내지만 폼포나치 발수코팅제의 경우에는 자동차 유리,고무,플라스틱,자체등 만능으로 쓰이는 명품관리제이다.

12. 고객들에 대한 세차요령 및 관리요령 가이드
유리막코팅 완료후 검검하러온 고객들에게 세차하는 요령을 설명. 특히 돌가루 많은 자동세차기 사용과 돌가루 많은 더러운 헝겊과 브러쉬를 사용하여 세차를 하지 않는 것을 설명해준다. Youtube 동영상에 있듯이 발수코팅제를 사용후 고압으로 물만뿌려서 먼지를 제거후 남은 미세먼지는 털많은 부드러은 초극세사로 닦아내는 요령을 알려준다. 저렴한 비용으로 보증기간내에 발수코팅 및 세차관리서비스를 받을 것을 권장하며, 스팀세차는 사용하지 않는다.

13.전세계 짝퉁 유리막코팅의 실체(하이브리드타잎 테프론,실란트 혼합물질등)
-초창기 물왁스가 브랜드 스티커만 바꾸어서 유리막코팅제라고 나온뒤 바로 이어서 일본에서 phps라는 원료의 독성 발암물질 자이렌이 함유된 수십가지 유사제품들이 브랜드만 바꾸어서 유리막코팅제라는 이름으로 나온적이 있다. 최근에는 20년전에 사용하던 테프론(불소)성분이 유리막코팅제,세라믹코팅제,하이브리드타잎 또는 실란트 디테일링 코팅제 등등으로 수도없이 출현하고있다. 아울러 2중,3중으로 코팅을 한다는 어처구니 없는 코팅제도 나오고 있다. 유리막코팅제는 단한번으로 시공하는것이며, 2중,3중으로 코팅한다면 한마디로 유기질 왁스라는 것을 그들 스스로 인정하는 꼴이 된다. 그밖에 수많은 나라에 가짜 유리막코팅제들이 판을치고있어서 진짜 유리막코팅제의 이미지 실추가 우려된다. 결론은 하나 휘발유로 문질러 지워지면 무조건 짝퉁이다. 그들 제품들은 싼 제품단가로 시장을 늘리고 있으며 전문지식이 없는 일반 회원들에게 접근하여 값싼 시공으로 유리막코팅에 대한 잘못된 코팅지식을 전파하고 있다. 그들 가짜 제품들의 시공법은 펴바르고 바로닦아내는 왁스보다 시공이 더쉬운 물왁스 시공법과 똑같다고 보면된다. 가짜 유리막코팅제들의 내구성은 세차 2-3번이면 모두 지워진다.

14,폼포나치 유리막코팅제의 대리점관리
한국 폼포나치 대리점들의 경우 유리막코팅후 보증서를 발급하고 보증기간 2년에서 3년까지 다양한 옵션에서 사고가 나거나 문제가 생길경우 보험처리를 받을수 있는 시스템이 자리를 잡았다. 아울러 각 대리점간의 네트워크 서비스로 고객들이 다른지역에서 시공을 받고 사후관리 서비스는 또다른 지역 폼포나치 대리점에서 저렴하게 관리는 받을수 있는 시스템이 완비되어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