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용 후기

 

1) 차종 : 포르테쿱 2.0mt

2) 연료종류 : 휘발유

3) 배기량 : 2000cc

4) 주행거리 : 1만5천

5) 튜닝내역 :

6) 내용 : 다적고 저장이아닌 목록을 눌려서 다날라갔네요 ㅠㅠ 짧게적겠습니다.

 

사장님이 장착해주시면서 하신말씀

1. 오토가아닌 스틱이라 연비나 출력향상을 덜느낄수도있다.(바꾸고싶을떄 기아변속하기때문)

2. 현제 제차가 200키로 리밋제한이 걸려있는데 150이상 역효과를볼수도있다 180이상 잘안나갈수도있다

 

제 운전습관을 설명드릴게요.

 

시내주행이건 고속주행이건 무조건 빠르게 시간단축이 제 운전스타일입니다. 스피드를좀 즐기구요

 

급출발 급정거는 기본이구요.

 

공식연비가 15정도 될겁니다. 그러나 시내주행 항상 트릭에 10정도 나왔었구요.

 

큐브젯 장착후에는 12.5 정도가 나오더군요 2~3정도 증가한 거같네요. 확실히 연비 좋아졌습니다.

 

고속주행에서는요. 9정도 나왔었습니다(항상 200풀악셀밟고다녀요)

 

장착후에는 10~11정도 나오더라구요 1~2정도 증가한거같네요.

 

고속이던 저속이던 연비는 확실히 증가했습니다.

 

그것보다 더마음에 드는건 출력향상 부분입니다. 사장님이 스틱이라 별차이없이 느껴질수도있다..하셧지만

 

항상 급출발을해서 다른차를 치고나가는걸 좋아합니다.

 

급출발시 치고나가는 힘이 확실히 좋아졌습니다 변속을 빠르게 하게만들구요.

 

첫 고속도로를 올렸을떄 (부산 울산 고속도로를 항상 왔다갔다 합니다)

 

150이상 잘안나갈수도 있다하셧고 180이상 안나갈수도 있다고 했습니다(이부분이 맘에좀 걸려서 장착망설임)

 

항상 200풀악셀 치고다니는데 어디까지 가나 쭉 올려봤습니다. 힘을 확받아서 계기판 바늘움직이는게 눈에띠게

 

빨라졌구요 180에서 전혀 망설임 없이 200쭉 올리는데 평소보다 시간이 단축되고 갑작스럽게 확올라가서

 

놀라서 핸들을 꽉잡고 악셀에서 발을땐기억이 나네요 ;;

 

솔직히 겁먹었지요 평소랑 다르게 속도가 확붙어서 적응을 못한거겠지요.

 

평소 연비안따지며 운전하는 저에게는 출력향상부분이 너무 마음에 들었구요 다만 이상한점이..

 

180에서 200까지 가는속도가 150에서 180까지 가는속도보다 더빠르게 느껴졌습니다.

 

그니까 무슨말이냐면 악셀에 압력이 느껴진다고해야하나요 살짝 겁먹었는데 큐브젯 용접부위가 압력못버티고 떠러

 

저 나가면 어떻게하지?? 이런생각을 했습니다.. 베기를 마구마구쏴대는대 평범한 원통에서 메그넘??맞나 여튼 회오

 

리모양으로 바뀌어서 나가는 구멍이 작아저서 압력을 받는건가?? 이런 뭐 비전문가의 이상한 상상들이 마구마구 떠

 

올랐구요.. 그게 작용되서 더빨리 쏴주는거일수도있고.. 살짝 불안한느낌이 들긴했습니다. 평소랑 다른느낌의 악셀

 

이 ㅎㅎ 그게 장점일수도있고 단점일수도있고 저는 전문가가 아니다보니..

 

여튼 정리하자면 하나를 얻으면 하나를 포기하는게 맞는건데..

 

출력이 좋아져서 잘나가면 연비가 떠러지는게 보통 공식적인데..

 

출력향상과 연비향상이 같이 이루어지는걸보니 역시 특허제품이라 할만한거갔습니다!!

 

저는 대만족입니다!!

 

http://www.areszone.co.kr/

 

 

#1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