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저HG 언더코팅(유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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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M 언더코팅

신차는 출고단계에서 언더바디에 아연강판을 사용하나 수출 차량의 경우 북미나 유럽산 차량에 비해 아연도금함량이 떨어집니다. (출고 당시 언더바디에 부분적으로 언더코팅처럼 보이는 부분이 있는데 이는 주행중 노면에서 발생되는 이물질이 휠하우스 내부에서 공명을 일으키는 소음을 방지하는 목적으로 완성차단계에서 도포되어 나온 실런트입니다.)

그로 인해 사계절이 뚜렷한 한국에서는 겨울철 염화칼슘의 영향등 계절적 요인과 바닷가의 해풍(해안으로부터 5km이내의 내륙에는 공기 중에 염분이 포함되어 있음)등 지형적인 요인으로 차체 용접과 판넬부착부위의 부식과 휠하우스 및 언더바디 전체의 부식이 발생됩니다.

차체에 부식이 발생하면 차체강성의 노후화로 인한 이상소음 내지 진동이 생기고 그로 인해 피로하중이 발생하며 또한 롤링과 피칭이 증가합니다. 초기에 완성차 데이터에 의한 차체강성이(모노코크) 떨어질 수 있습니다.

3M 언더코팅은 이러한 외부 오염물질로 인한 언더바디부식을 최대한 방지하고자하는 목적으로 개발되었습니다. 차체강성이 떨어지는 것을 방지해 운전자를 비롯한 탑승자의 피로가 누적되는 것을 막고 승차감을 높여주며 만약의 사고시 안전성을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출처: 3M카케어센터 강남점, 작성자: 김형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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