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할때 평소에 못타보는 카라반을 이용하곤 합니다. 카라반은 많지만, 최신 카라반을 이용하기는 힘들어서 일부러 찾아다니는 편인데요.




 
제부도에 위치한 스테이바이더씨에 옵션을 포함하면 1억에 가까운 영국 엘디스 뷰캐니어가 있다는 소식을 듣고 이용해 봤습니다.


 
카라반을 여러번 이용해 봤기 때문에, 크게 기대하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엘디스 카라반중에서 가장 고가의 몸값을 자랑하는 기종답게 고급스러운 느낌과 함께 부모님을 포함한 6명이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4명이 동시에 이용해도 불편함이 없는 쇼파겸 침대와 2명의 성인이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침대는 총알(?)만 있다면 구입하고 싶을만큼 좋았던 것 같습니다.



 


 
카라반을 안전한 자세로 유지시켜주는 아웃트리거 역시 전자동으로 작동이 되며, 우주선이 착륙하는 것처럼 작동이 되더군요!



 
에어컨을 포함한 실내조명 등은 1억짜리 카라반에서 따로 설명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여행을 계획하실때 카라반은 이용하실 예정이라면, 반드시 최신 기종을 찾아서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최신 기종의 아닌 경우 개방성과 쾌적함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았고, 남이 사용하는 침대 등을 같이 사용하기 때문에 찝찝함도 더 한 것 같습니다.

비용은 최신 카라반이든, 구형 카라반이든 이용 인원에 따라서 받기 때문에 최신 카라반을 이용하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보배드림 게시판에 긴 글 복사가 되지 않아서, 개인 블로그 링크를 첨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