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주인 아담 오펠(Adam Opel)의 손자 프리츠는 1927년 첫번째 로켓-프로펠러차인 Opel-Rak1을 제작하였으며, 이어서 Opel-Rak2도 제작하여 5월 23일에 베를린에

서 Avus 선로에서 시험하였는데 속력이 238km/h(148mph)에 달했다. 또 RAK3는 254km/h(158 mph)까지 속력 기록을 달성하였다.


Opel RAK.1은 세계 최초의 로켓 추진 항공기였습니다.
1920 년대 후반, 폰 오펠은 오펠(Opel)사의 로켓구동 차량인 오펠-라크(Opel-RAKs)와 관련된 다양한 홍보활동을 수행했다.
그는 화약제조업체 프리드리히 샌더 (Friedrich Sander)와 로켓 옹호자 맥스 발리어(Max Valier)를 이러한 노력에 동참시켰다.
1928년 6월 그는 알렉산더 리피시(Alexander Lippisch)가 디자인한 범선인 엔테(Ente)호를 구입하여 로켓을 장착하는 시험을 했습니다.
그러나 오펠 항공은 1929 년 9 월 30 일 Frankfurt-am-Main 근처의 Rebstock 공항에서 대규모 관중 앞에서 비행 한 두번째 시험비행에서 엔진폭발로 항공기가 파

괴됨에 따라 비행할 기회가 없었습니다.
곧이어 개발된 Opel-Rak2 5월 23일 베를린의 Avus 선로에서 시험하였는데 속력이 238km/h(148mph)에 달했다.
120 개의 그룹이 개발 한 1928년에 유압 프레스로 24 개의 로켓이 후방에 엔진으로 배치되었으며 평균시속은 180km/h이고 최고시속은 238km/h 였다니 놀라울 따름

이다.
뒤이어 개발된 Rak3는 254km/h(158 mph)까지 속력 기록을 달성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