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티즌들이 "2005년 최고의 디카 사진"이라면서 극찬을 하고 있는 사진입니다.이 사진은 제목이 '새 엄마는 외계인'이라고 돼 있고 "하…이…루… 지…구…소…녀"라는 메모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전부입니다. '새엄마는 외계인'이란 제목이 무슨 뜻인지 "하…이…루… 지…구…소…녀"란 무엇을 의미하는지에 대한 설명도 전혀 없습니다.

사진의 배경은 눈내린 강변 제방 같습니다. 왼쪽 눈밭에는 한 사람이 큰 대(大)자로 누워 있고 미키마우스 모자를 쓴 아이는 울음을 터뜨리며 어디론가 바삐 가고 있습니다. 제방 같은 곳에는 부분 부분 눈이 녹아 있습니다. 도대체 외계인은 뭘 의미하며 '하이루 지구소녀'는 무슨 뜻일까요?

사진 어디엔가 외계인이 있다면 한사람은 외계인을 보고 놀라 기절을 한 것이며 아이는 새 엄마의 정체가 외계인이었다는 것을 확인하고는 무서움에 울음을 터뜨렸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새 엄마는 자신의 정체가 외계인이란 것을 드러내면서 "사랑하는 내 딸아"라고 부르지 않고 "하이루 지구소녀"라고 말한 것으로 생각하면 앞 뒤가 맞긴 맞습니다.

그렇다면 외계인은 어디에 숨어 있는 것일까요?
이 사진을 본 네티즌들은 대체로 한눈에 외계인을 찾지는 못한 듯합니다. 그러나 자세히 본 뒤, 혹은 두번 째로 보면서 외계인을 찾아 내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사진이 주는 상상력과 기발한 발상, 색다른 시선에 감탄을 금치 못하고 있습니다.

▽엄청 나네요... 엄청나요.. 이런 사진이 보고 싶었습니다.
▽처음엔..외계인이 안보였어요... 한참..한참..보다보니...-_- 오래 본다고 보이는게 아니란 생각이 퍽..들어서, 그냥 다른 사진들 보고 다시와 보니 퍽.. 보이네요.
▽볼 수록 맛이 납니다. 사진 잘 보고 갑니다.
▽대단하십니다. 온몸에 소름이...........
▽이런 사진이 있다니~ 뒤늦게 보고서 추천합니다~ 기가 막히군요~
▽사진이 전해주는 재미난 상상속에 푹~~ 빠져봅니다...정말 대단하십니다...^^b

이쯤 되면 도깨비뉴스 독자 여러분들도 아마 외계인을 찾았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출처 :미.탐.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