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픽업트럭장수 RV모터스 입니다.

 

어제 자동차 뉴스에 렉스턴 스포츠 유럽 미디어 시승회가 열렸다는 뉴스를 접했습니다.

 

호평속에 유럽 진출을 시작한다고 보도자료가 나왔지요.

 

픽업트럭을 사랑하는 사람으로써 렉스턴 스포츠를 유럽에서는 어떻게 평가할까 엄청 궁금해졌습니다.

 

구글에 쌍용 무쏘 리뷰 검색 고고 ㅎㅎ

 

많은 리뷰들이 있었는데, 그 중 별점과 총점을 매기는 업체를 우선으로 하고 평소 많이 봤던 영향력있는 매체를 우선적으로 클릭해서 보았습니다.

 

 





 

 

1. 탑기어 (https://www.topgear.com/car-reviews/musso/first-drive)

 

장점 : 가격, 뒷좌석 공간, NVH좋다. 7년 15만km 보증

단점 : 전륜 서스펜션은 물렁, 후륜 서스펜션은 승차감이 너무 나쁘다(적재함을 가득 채워야 승차감이 좋아짐)

 

총평 : 6점 / 10점   -   고성능 트럭을 원하면 다른걸 사고 동네에서 슬슬 타기에 여유롭고 좋다.

 

 

 

 

 

 

 

 

 

2. 왓카 (https://www.whatcar.com/ssangyong/musso/pick-up/review/)

 

장점 : 가격, 푸짐한 전자장비, 조용한 엔진, 3.5톤 견인력, 인테리어, 운전시야, 여유로운 실내공간, 2열공간, 7년 15만km 보증

단점 : 주행성능, 승차감이 나쁘다. 둔한 조향성, 조악한 차체자세 제어, 짐을 700kg 적재하니 떨림발생, 유로 NCAP 안전도검사 부재,

총평 : 별 3개 / 5개   -   실망스러운 주행능력. 고품질 실내와 괜찮은 공간.

 

 

 

 

 

   

 

 

3. 오토익스프레스 (http://www.autoexpress.co.uk/ssangyong/musso/103012/new-ssangyong-musso-2018-review)


장점 : 닛산 나바라보다 10% 저렴한 가격경쟁력, 7년 15만km 보증,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3.5톤 견인력

단점 : 승차감, 무감각 조향, 후륜 스프링 튐 현상,

총평 : 별 3.5개 / 5개

 

 

 

 

         

 

 

4. 오토카 (https://www.autocar.co.uk/car-review/ssangyong/musso/first-drives/ssangyong-musso-2018-review)


장점 : 적재량, 견인력, SUV에 가까운 차량 컨셉(편안하다),

단점 : 특징 없는 주행성, 전륜/스티어링 휠 떨림

총평 : 별 3개 / 5개

 

 

 

 

                  

 

 

5. 카바이어 (http://www.carbuyer.co.uk/reviews/ssangyong/musso/pickup/review)


장점 : 적당한 실내공간, 높은 견인력, 혜자스러운 장비, 5년 주행거리 무제한 보증 (영국)

단점 : 애매한 주행성, 불안정한 승차감, 짧은 적재함, 능동형 안전장치 부재,

총평 : 별 2.9개 / 5개

 

 

 

 

 

                           

 

 

6. 호주 프랙티컬모터링 (https://practicalmotoring.com.au/car-reviews/2018-ssangyong-musso-review/)

 

장점 : 액티언보다 훨씬 좋아졌다. SUV 수준의 실내공간, 견인력 인상적, 인테리어 퀄리티

단점 : 적재함이 비어있을 때 승차감이 엉망, 주행성 별로, 안전장치 별로.

총평 : 별 3개 / 5개 - 성공의 핵심은 가격, 호주 픽업시장에서 중국 그레이트월 보다 높고, 미쓰비시, 닛산 나바라보다 낮을 것으로 예상.

 

 

 

 

 

대략 요런 평가군요.

 

싸고, 상품성 좋고, 보증기간 길고, 실내 넓고, 전자장비 많고, 견인력 좋고, 편안하다는 것이 결국 상품성 패키지 자체가 장점.

 

승차감, 주행능력, 차체 컨트롤, 안전장비 등 자동차 본연의 능력에 대한 부분이 미흡하다는 것이 단점으로 거론되고 있네요.

 

 

유럽에서 쌍용 무쏘라는 이름으로 판매되는 렉스턴 스포츠는

 

트림 이름이 재미있는데요.

 

쌍용 무쏘 EX (저렴이버전)

 

쌍용 무쏘 레블 REBEL (중급 트림, 램 레블 ? 응?)

 

쌍용 무쏘 사라센 SARACEN (중상급 트림, 아라비아 중동 사막 느낌 이름 ㅎ)

 

쌍용 무쏘 라이노 RHINO (최상급 트림, 무쏘 이름답게 코뿔소가 최상급.)

 

요렇게 구성이 됩니다.

 

 

 

렉스턴 스포츠가 본격적으로 픽업 주류 시장에 진출하면서 시장에서 어떤 평가와 성적을 받고 자신의 위치를 정하게 될지 앞으로의 행보가 사뭇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