램 SRT-10의 모든 개조는 크라이슬러의 고성능 디비전인 PVO(Performance Vehicle Operations)
가 맡았습니다. 엔진은 신형 바이퍼의 8.3리터 V10 유닛. 이 알루미늄 블록을 가진 이 엔진의
배기량은 500 큐빅인치(8.3리터), 500마력, 525 lb.-ft(72.6kg·m)을 자랑합니다.

현재 선보이고 있는 양산 엔진 중 비교 상대가 없다. 또 최대토크의 90%가 단 1,500rpm에서
시작해 5,600rpm까지 지속될 정도로 낮은 회전수에서 큰 힘을 발휘한다.

배기량, 출력, 최대토크의 수치를 가르키는 ‘500-500-500’ 이외에도 램 SRT-10에는 500와트의
고성능 오디오 시스템이 기본적용되어 있습니다.

PVO는 이 V10 엔진을 위해 SPM(Semi-Permanent Mold)이라는 특수 공법을 적용했으며, 이 공법
으로 제작된 커넥팅 로드는 종전보다 가벼우면서도 강성은 더욱 높습니다.

또 인테이크와 배기 포트의 면적을 넓혀 연소실의 냉각 효율을 높였으며, 각종 쿨링 시스템도
픽업 트럭의 성격에 맞추어 바이퍼와는 다르게 세팅되었습니다.

바이퍼 엔진을 얹어 높아진 출력에 맞추어 PVO에서는 서스펜션도 탄탄히 다졌습니다. 동급 클래
스에서 가장 단단함을 자랑하는 램의 프레임에는 단단히 조율된 서스펜션이 적용되었으며, 기본형
램에 비해 앞-1인, 뒤-2인치가 낮습니다. 또 새로운 앞뒤의 스트럿과 리어 스웨이 바는 핸들링
성능을 돕습니다.

고성능 빌스타인 쇽업소버는 하드한 스프링과 조합되며, 거대한 22인치 휠에 끼워진 피렐리 스콜
피온 305.40 시리즈 타이어가 고속에서도 안전을 책임진다.

‘바이퍼 스타일’의 이 22인치 휠은 양산 픽업 트럭에 적용된 것으로는 가장 사이즈가 큽니다.
ABS가 기본 적용된 브레이크는 앞-15인치, 뒤-14인치 디스크가 기본으로, 빨간색 캘리퍼가 고성
능을 암시합니다.

실내로 들어가면 좌우 서포트가 확실한 가죽 시트와 카본-파이버+가죽으로 마무리한 트림, 스포
티한 스티어링 휠 등이 일반 램과는 다른 부분입니다.

바이퍼 엔진임을 알려주는 ‘SRT-10’ 로고는 헤드레스트와 사이드 에어백 등에 선명하게 찍혀
있습니다. 이외에도 빨간색 스타트 버튼과 메탈 베젤을 입힌 시프트 레버, 알루미늄 페달 등이
기본 적용됩니다.

닷지 램 SRT-10의 0→100km/h 가속은 5초, 최고속도는 250km/h에 육박해 웬만한 스포츠카들을
무색케 하는 막강한 가속력을 자랑합니다.

 

전체길이 5784mm
전폭 2029mm
전고 1890mm
휠 베이스 3061mm
총 중량 2267kg
트렁크 공간 -
엔진
타입 V10, 20밸브, OHV
배기량 8277cc
퍼포먼스
최대 마력 500hp(373kW)/5600rpm
최대 토크 678Nm(500lb-ft)/4200rpm
0-100km 순간 가속도 5.3초
최대 시속 250km
드라이브
트랜스미션 기계식자동
타이어 앞,뒤 피렐리, 305/40 YR 22
구동 F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