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의 쿨한 대응

스퀘어 에닉스 1 구입했던<드래곤 퀘스트III>를 불량배에게 갈취당한 아이들이피해계 를 경찰에 제출하자, 에닉스 (스퀘어와 에닉스의 합병 이전)는 해당소년 소녀들에게 드래곤 퀘스트 소프트웨어를 선물했다.

스퀘어 에닉스 2 라스트 보스인 바라모스를클리어할 수 없어서에닉스에 전화하니, 접수 를 받은 누나가 상냥한 목소리로 "바라모스는요, 매 턴마다 회복해요"라는 답변을 해주었다. 다만, 얼마 씩 회복하고 있는지에 대해서는 가르쳐 주지 않았다.

닌텐도1 소년은 평소부터 DS를 가지고 싶어했지만,부모님은 그의 생일에 Wii을 선물해줬다. 이에 소년이 닌텐도 본사에 "DS의 게임은 전부 재미있어 보이고 꼭 하 고 싶은데, Wii에는 제가 좋아하는 게임이 없네요. DS를 꼭 가지고 싶기 때문에 이 렇게 리퀘스트를 해봅니다"라는 편지를 보내자, 대답과 함께 DS 본체가 소년의 집으로 배달되었다.

닌텐도 2 자전거를 타다가 교통사고를 당해 입원한초등학교 3학년 소년. 사고 당시자전거의 바구니에 넣어둔그의 게임보이 또한지면과 충돌해 엉망진창으로 박살이 났다. 이후 소년의 어머니는 닌텐도에 게임보이의 수리를 의뢰했는데, 며칠 후 닌텐도로부터 전화가 걸려왔다. "게임보이가 망가진 게 꽤나 심한 상태인데, 파손의원인을 듣고 싶습니 다" 이에 대해 아들이 사고를 당한 사정을 이야기하자 닌텐도는"수리비는 필요 없습니다"라고 쿨하게 대응. 이후 소년에게는 말끔하게 수리된 게임보이와 함께 "○○군에게. 차를 조심하렴. 요코이(게임보이의 개발자)"라고 쓰여져 있는 편지가 도착했다. (※ 안타깝지만 요코이 씨는 이로부터 수년 후에 교통사고로 사망하게 됩니다. 얄궂은 운명이로군요..)

롤스로이스 어느 남성이롤스로이스로 사막을 횡단하는 여행을 하고 있었는데, 더 위로 인해 차가 트러블을 일으켰다. 남성은 무선기로 구조를 요청했는데, 얼마 후 수평선의 저 쪽에서 날아 온 수송 비행기가 내려놓은 것은 신품 롤스로이스였다. 이후 여행을 무사히 끝마친 남자가 롤스로이스사에 새로운 차를 가져 다준 것에 대해 문의하니, "손님, 롤스로이스는 절대 고장나지 않습니다"라고 대답하며 시종일관 모르는 일 취급을 했다고 한다.

현대 한 남성이 현대 자동차로 고속도로를 주행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차량 에서 굉음이 나면서 급발진하여 앞차를 들이박았다. 이후 무사히 병원에 입원한 남자가 현대에 급발진 과 에어백이 터지지 않은 일에 대해 문의하니,

"손님, 현대차는 절대 급발진하지 않습니다"라고 대답하며 시종일관 모 르는 일 취급을 했다고 한다.